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VR지원 게이밍 그래픽 카드, ASUS 'STRIX GeForce GTX 1070'
[베타뉴스 = 최성일 기자]에이수스(ASUS)가 VR지원 게이밍 그래픽 카드 STRIX GeForce GTX1070을 공개했다.



ROG STRIX GeForce GTX 1070은 ASUS DirectCU III 쿨링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는 GPU의 발열을 해소하는 히트파이프가 GPU와 직접 맞닿도록 설계된 기술로, 레퍼런스 디자인 대비 최대 30% 향상된 쿨링 성능을 보여준다.



DirectCU III 기술은 ASUS의 윙-블레이드 디자인을 통해 극대화된 배기량을 제공하고, 레퍼런스 카드보다 3배 더 조용하게 동작하면서도 히트싱크로 105% 뛰어난 풍압을 제공하는 트리플 0dB 팬을 포함하고 있다.



이미지오른쪽






일반적으로 게임 플레이 중에 GPU는 자주 CPU보다 더 뜨겁게 동작하는데 반해, 케이스 팬은 대개 레퍼런스 CPU 온도에 맞춰 동작하기 때문에 충분하지 못한 시스템 쿨링이 이루어지곤 한다.



하지만 ASUS FanConnect는 이러한 문제를 GPU에서 컨트롤이 가능한 2개의 4핀 헤더를 통해 원하는 부분의 추가 쿨링을 가능케 하여 더욱 효과적인 쿨링 성능을 보여준다. 이 4핀 헤더는 시스템 팬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지난 세대부터 적용되기 시작한 제조 공정 Auto-Extreme 기술은 향상된 성능과 제품 수명뿐 아니라 영구적인 그래픽 카드의 품질을 보증한다.



에이수스 그래픽 카드에 장착된 Super Alloy Power II 컴포넌트는 전력 효율을 향상시켜 손실을 줄이고, 풀 로드 환경에서도 컴포넌트의 발진음을 2배 가량 줄여준다.



이미지오른쪽






ROG STRIX GeForce GTX 1070은 쿨러를 둘러 싸는 외부와 백플레이트에 모두 ASUS Aura RGB 라이팅을 적용하고 있다.



이 조명 기술은 수백만 가지 색상을 표현할 수 있게 하며, 6가지 효과를 통해 다양한 색상의 조합이 가능하다.



ROG STRIX GeForce GTX 1070은 또한 2개의 HDMI 포트를 채택하여 VR친화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는 게이머로 하여금 VR 장비와 출력 장치를 동시에 연결하고 플레이 할 수 있게 한다.



GPU Tweak II는 숙련된 오버클럭커들에 적합한 고급 옵션들은 유지하면서, 이전 어느 때보다 게이밍과 오버클럭킹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한 번의 클릭만으로 활성화가 가능한 게이밍 부스터 기능은 불필요한 과정을 제거하고, 자동적으로 가용한 모든 자원을 재배치함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한다.



GPU Tweak 소프트웨어와 함께 기본 제공되는 99달러 상당의 XSplit 게임 캐스터 프리미엄 라이선스는 1년 동안 사용 가능하며, 게임 상에 표시되는 오버레이를 통해 간편하게 게임 플레이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오버레이에서는 GPU 클럭 속도, 온도, VRM 사용, GPU Tweak II 컨트롤 등이 표현되며, 게이머는 게이밍 프로파일을 선택하고, 한 번의 클릭만으로 성능을 가속화 할 수 있다.



이미지중앙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csi0306@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