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단 전쟁 후반전…이제 고급차로 불붙는다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 올해 상반기 3000만원 전후 가격대의 중형 세단 중심으로 펼쳐졌던 경쟁이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고급 세단으로 옮겨 붙을 전망이다. 대부분이 최신 첨단 기술로 중무장한 전략 모델로 채워질 예정으로 각 브랜드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가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7월 기존 제네시스(DH)를 부분변경한 ‘G80’을 출시한다. 이는 EQ900 이후 제네시스의 두 번째 라인업으로 제네시스는 G80을 다음달 3일 개막하는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처음으로 선보인 뒤 7월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엔진은 가솔린 3.3 터보와 디젤 2.2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제네시스 최초로 디젤 모델이 나오게 돼 수입 디젤 세단과의 정면 승부도 관전 포인트로 꼽힌다. 

벤츠 더 뉴 E-클래스

G80은 기존 제네시스 디자인 및 사양 등을 개선해 상품성이 향상된 모델로 출시된다. 특히 EQ900에만 적용된 자율주행 시스템도 탑재된다. 완전 자율주행차의 전 단계인 고속도로 주행지원(HDA) 시스템을 통해 톨게이트 및 IC에 진입할 때 운전자의 별도 조작 없이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G80 출시에 앞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다음달 말 7년 만에 완전 변경을 거친 10세대 ‘더 뉴 E-클래스’를 본격 출시해 제네시스 G80과의 경쟁 체제를 갖추게 됐다.

E-클래스는 국내 수입차 세단 중 대표적인 베스트셀링카로 지난해 한국에서 팔린 E-클래스가 유럽 전체 판매량보다 높을 정도로 국내에서 인기가 높다. 한국은 미국, 중국에 이어 전세계적으로 E-클래스 3대 시장으로 부상했다. 이번 더 뉴 E-클래스도 출시 전에 이미 4000대의 사전계약을 기록할 정도로 초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캐딜락 CT6

신형 E-클래스는 이전 모델에 비해 휠베이스가 65㎜ 더 길어졌고, 전장도 45㎜ 더 길어졌다. 디젤 모델인 E220d와 가솔린 모델인E 300, E 300 4MATIC(4륜구동)이 우선 출시된다. E 220d에는 벤츠 최초로 기존 엔진보다 배기량을 줄인 디젤 엔진이 장착됐다. 이전 2143㏄에서 이번에 1950㏄로 배기량이 줄었다. 그럼에도 최고 출력 194마력으로 기존 엔진보다 24마력이 올라갔다.

자율주행 기술도 도입돼 시속 210㎞까지의 속도로 앞차를 따라갈 수 있고 커브에서도 브레이크나 가속페달 조작 없이도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안정적 속도로 자동으로 맞춰준다. 차선이 없는 길에서도 이 같은 기능이 유지된다.

또 측면 충돌이 임박했을 때는 충돌 직전 위험 지역에서 운전자를 문 쪽에서 멀리 차량의 가운데로 이동시키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기능도 포함됐다.

캐딜락도 다음달 말 혹은 7월 초 출시를 목표로 플래그십 대형 세단 CT6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VIP 고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CT6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또 서울 프리뷰 행사를 시작으로 내달 19일까지 부산, 광주, 전주, 대전, 대구 등 주요 거점 시장을 순회하며 CT6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 뉴 링컨 컨티넨탈

CT6는 최고출력 340마력의 3.6리터 V6엔진을 탑재하고 첨단 사륜구동(AWD)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2016 부산모터쇼에서 링컨의 대표 대형 세단 ‘올 뉴 링컨 컨티넨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 뒤 하반기 출시한다. 올 뉴 링컨 컨티넨탈은 단종됐다 14년 만에 부활한 모델로 올 초 북미국제오토쇼(디트로이트모터쇼)에 첫 공개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새롭게 디자인된 LED 헤드램프와 차량의 후면 전체를 가로지르는 일자형 LED 테일램프, 32단계 세부 조절이 가능한 링컨 시트 등이 적용됐다.

이밖에도 렉서스도 하반기 고성능 준대형 스포츠세단 GS를 출시하고, 현대차도 완젼변경된 신형 그랜저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연말까지 고급세단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