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방비만치료, 건강한 ‘해독다이어트’가 뜬다
[헤럴드경제=이홍석 기자] 계절이 바뀌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과 정보들이 넘치고 있지만 전문지식과 숙련된 경험이 배제된 잘못된 상식은 건강문제로 직결된다.

이러한 문제는 숙련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자신의 신체에 맞는 다이어트법과 생활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도 근래 가장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요법은 ‘해독다이어트’법이다.

특히 해독요법과 함께 진행하는 해독다이어트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것만이 아니라 신체의 균형과 건강을 높여서 근본적인 질병 저항력을 높여주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동의보감 김영욱 원장은 “해독다이어트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다는 것에 착안한 다이어트 법”이라며 “수많은 임상사례를 통해 환자마다 각기 다른 처방이 내려지며, 처방 전후에 각종 체질량 지수 계측 등으로 과학적으로 치료한다”고 말했다.

구미지역에서 오랫동안 한방비만치료로 잘 알려진 동의보감해독한의원의 해독다이어트 요법은 크게 해독요법과 체질체감탕의 투여로 나누어진다.

해독요법은 체내의 정제된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독소의 제거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체중이 빠지는 원리이다.

해독은 이틀 동안 진행이 되며, 평균 1~3kg 이상의 감량이 나타난다. 해독요법을 마친 후 투약되는 체질체감탕은 식욕조절과 지방분해의 효과로 이어진다.

아울러, 환자가 평소 앓고 있던 질환들 예를 들어 소화불량, 변비, 두통, 수족냉증 등이 치료가 된다.

동의보감 해독한의원의 해독다이어트는 운동을 하지 않고 일상생활만 해도 체중이 감량되는 장점이 있다.

해독다이어트 기간 중에는 평소 본인의 식습관, 생활습관을 체크해서 잘못된 습관을 바르게 잡는 행동수정요법도 병행하게 된다.

잘못된 식ㆍ생활습관의 개선이야 말로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예방책이기 때문이다.

해독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점과 잘못된 생활습관의 개선으로 얻어진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숙련된 전문지식과 다이어트를 향한 본인의 의지가 결합됐을 때, 건강하고 안전한 해독다이어트 성공의 길이 열릴 수 있다는 것이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