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봉구] 2016년 서울시 모자건강센터 설치 공모에 선정

○ 도봉구, 서울시 모자건강센터 설치 공모 선정되어 설치비 1억 5천만원 지원 받아
○ 도봉구 모자건강센터(도봉 아이맘 건강센터) 9월 개소 예정
○ 원스톱 건강관리존, 오감 놀이터, 엄마랑 아가랑 건강발달존 등으로 구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서울시 모자건강센터 설치 공모에 선정되어 모자건강센터 설치비 1억 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는 서울시에서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자치구 보건소에 모자건강센터를 시범적으로 설치하고 운영을 지원하여 서울형 모자보건사업 모델개발과 함께 임신과 출산, 양육에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봉구는 도봉구 보건소 3층 모성실, 영유아실, 약국, 구강검진실 등을 통합하여 413.3㎡ 규모로 모자건강센터(도봉 아이맘 건강센터)를 조성, 2016년 9월 개소할 예정이다.

도봉 아이맘 건강센터는 임산부, 영유아 토털 건강관리를 위한 원스톱 건강관리존과 엄마와 아기가 함께 즐기며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오감 놀이터, 소통․나눔 공간인 엄마랑 아가랑 건강발달존으로 구성된다.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모자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모성실, 영유아실로 이원화 되어 있는 공간과 업무, 인력을 통합 재배치하고 다양한 콘텐츠 및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김동욱 시의원이 서울시 모자건강센터 시범설치, 운영을 위한 정책과 사업비 확보를 위해 중심적인 역할을 했다”며, “도봉 아이맘 건강센터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과 여성 복지향상을 위한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도봉구 김상준 보건소장은 “2012년 서울시 보건소 인센티브사업 모자보건 사업분야 최우수구 선정에 빛나는 저력을 바탕으로 서울형 모자보건사업 모델개발을 위한 선두자로서 책임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 문의 : 지역보건과 (☎ 02-2091-455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