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컬 스팟] 강동경희대학병원 外
▶강동경희대학병원은 30일 오전 9시 30분부터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혹시 나도 천식일까요?’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강좌는 ‘혹시 나도 천식일까?’(최천웅 호흡기내과 교수), ‘올바른 손씻기’(김진호 감염관리팀 간호사), 폐기능검사 및 영양상담(천식에 좋은 음식)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마련 돼 있으며, 강좌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폐기능검사와 영양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문의 호흡기내과(02-440-7051)

▶중앙대학교병원은 5월 3일 오후 1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천식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천식이란 무엇인가?’, ‘천식의 관리와 치료’, ‘천식의 흡입기 치료’의 순서로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와 전문 약사가 주제별로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질환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예약없이 참석할 수 있다.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중앙대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02-6299-1365)로 연락하면 된다.

▶건국대병원은 5월 4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동안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전립성비대증과 과민성 방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박형근 비뇨기과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2-2030-7065)로 하면 된다.

▶서울대병원은 5월 7일 오후 2시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5층 C강당에서 ‘다발성경화증과 시신경척수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다발성경화증 및 시신경척수염의 특징과 증상, 신약 및 임상 시험약,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김성민 신경과 교수), ‘다발성경화증 및 시신경척수염의 재활치료’(김기원 재활의학과 교수), ‘다발성경화증 및 시신경척수염의 소변장애 관리’(이영주 비뇨기과 임상강사), ‘다발성경화증 및 시신경척수염의 배변장애 관리’(천재영 내과 교수) 등이 강의된다. 강의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문의 홍보팀(02-2072-0077)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