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초구] 거리음악회에 참여할 예술인 모집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시민들에게 자유롭게 거리공연을 선보이는 ‘서초 찾아가는 거리음악회’에 참가할 예술인을 4.14(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부터 시작된 ‘서초 찾아가는 거리음악회’는 주로 점심시간대 야외 공원이나 광장을 활용해 거리 아티스트들에게는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문화관람 기회와 힐링타임을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도 오는 4월말부터 강남역 9번 출구 마을마당과 예술의 전당 앞 쌈지공원 등 야외 공원이나 거리에서 매주 1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서초 찾아가는 거리음악회’에는 클래식, 밴드, 성악, 댄스 등 장르의 구분 없이 자유롭게 야외 거리공연을 선보이고자 하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개인예술가, 전문예술단체, 문화예술동호회 등 모든 형태의 공연팀이 지원할 수 있다. 공연의 적합성, 장르별 작품성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참여단체를 선정한다. 참여단체 선정 결과와 추후 일정은 선정된 예술인들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특히, ‘서초 찾아가는 거리음악회’에 선정된 예술인 중 우수 공연팀은 오는 9~10월 서초 전역에서 펼쳐질 ‘서리풀페스티벌’ 프린지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신청은 △참가신청서(서초구청 홈페이지 게시판 게시), △활동계획서, △공연활동이 담긴 영상자료를 이메일(sodadew@seocho.go.kr) 또는 우편(06750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84 서초구청 4층 문화체육관광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문화체육관광과(☎2155-6202) 또는 이메일(sodadew@seocho.go.kr)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태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이번 ‘서초 찾아가는 거리음악회’에 실력 있는 예술가분들이 많이 참여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환 기자 /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