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북구]신나는 인형극으로 안전습관 쑥쑥! 강북구, 어린이 2,700여명 대상 생활안전인형극 공연

- 4월 4일~6일,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놀이, 교통, 화재, 유괴, 가스 등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법을 인형극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
- 안전한 생활습관에 대한 문답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져

  웃고 즐기다보면 나도 모르게 쏙쏙 배는 안전습관!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놀이와 교육’을 접목한 인형극을 준비했다. 구는 4월 4일(월)부터 6일(수)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 270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인형극 ‘찾아라 안전한 생활습관’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소개하고 안전사고 예방요령과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인형극은 주인공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보여주고 주인공이 친구들과 함께 안전한 생활수칙을 하나씩 찾아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놀이, 교통, 화재, 유괴, 가스 등 어린이들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위험성과 스스로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구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또 공연 중에는 관람 위주가 아닌 어린이들이 직접 극에 참여해 생활안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안전사고 대처방법 등을 묻고 답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구는 이번 공연이 어린이들의 생활안전의식 및 대처능력 강화는 물론 자신 뿐 아니라 가족, 친구들의 안전까지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인형극은 4월 4일부터 6일까지 총 6회(1일 2회, 10:00/11:20)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공연 예정이며 공연시간은 사전 레크리에이션 포함 회당 약 50분이다. 구는 원활한 공연관람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회당 관람인원은 460명이다.    

  보건위생과장은 “안전은 습관이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생활 속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안전습관을 재미있게 익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강북구 보건소 보건위생과(☎ 901-7642)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