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장군,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 ‘일자리가 곧 복지’,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 집중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부산 기장군은 새롭고 창의적인 일자리창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일자리를 만드는 좋은 생각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일자리창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오는 3월15일까지이다. 공모전 참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서식은 군 홈페이지(http://www.gijang.go.kr)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전자우편(jinhyun7@korea.kr)으로 제출하거나, 기장군청 일자리과로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중점공모분야는 관광산업, 첨단산업 유치 및 청년, 여성, 노인분야의 일자리창출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로,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심사기준은 창의성, 효과성, 적합성, 실효성 등을 종합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씩, 우수상 3명은 상금 30만원씩,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10만원씩 각각 주어진다. 심사는 공무원 및 외부전문가 1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심사 결과가 최종 확정되면 기장군 일자리과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는 군에서 사업타당성을 최종 검토한 후 추진된다. 응모자는 아이디어가 다른 공모전 수상작으로 판명 되거나, 창작이 아닌 모방 혹은 표절로 밝혀진 경우 입상이 취소된다. 또한 제출된 응모작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모든 권리는 기장군에 귀속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일자리가 곧 복지라는 군정철학으로 군민이 희망을 갖는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일자리가 넘치는 꿈의 도시 기장건설을 위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 아이디어가 나와 군민 모두가 행복한 기장군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