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푸조 고성능 모델 308GTㆍ508GT 국내 출시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푸조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가 푸조 고성능 모델 ‘푸조 308 GT’<사진>와 ‘푸조 508 GT’를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푸조 308 GT는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이 특징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 휠(351㎜ x 329㎜),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운전자 눈높이에 맞춰 설계한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차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9.7 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이 적용됐다.

2.0 BlueHDi엔진으로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ㆍ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14.3㎞/ℓ(고속 15.2㎞/ℓ, 도심13.6㎞/ℓ)다.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는 다이내믹 스포츠 모드가 탑재됐된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스포츠모드 버튼을 누르는 순간 폭발적인 엔진 사운드와 함께 가속 페달과 파워 스티어링은 더욱 신속하고 기민하게 반응한다. 계기반이 하얀색에서 강렬한 붉은색으로 바뀌며 순간 출력과 토크, 부스트가 실시간으로 게이지로 표시된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Active Cruise Control)은 레이더를 이용해 전방 차량과의 거리 및 속도를 계산해 차량간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다가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설정된 간격 이내로 거리가 줄어들면 자동으로 속도를 줄였다가 설정된 거리가 충족되면 다시 설정한 속도로 복귀한다. 이와 더불어 비상 충돌 경고 시스템(Emergency Collision Alert System), 비상 충돌 제동 시스템(Emergency Collision Braking System) 등도 탑재됐다.

푸조 308 GT의 가격은 4145만원(VAT 포함)이다.

이와 함께 푸조 508 GT는 BlueHDi 2.0디젤 엔진과 EAT6 6단 자동변속기가 어우러져 최대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ㆍm의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13.2㎞/ℓ다.

푸조 508 GT 인테리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이다. 운전자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블루투스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푸조 508 GT의 가격은 4935만원(VAT 포함)이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