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갤럭시 S7 공개, 저커버그 등장에 환호…“삼성과 제휴, 기쁘다”
[헤럴드경제]삼성전자 갤럭시S7 공개 행사에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가 등장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의 7번째 모델인 갤럭시S7은 22일(한국시각) 새벽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처음 선을 보였다.

이날 ‘한계를 넘어서’란 주제로 열린 행사는 전 세계에 실시간 중계됐다.

갤럭시S7 공개 행사였지만 갤럭시S7보다 가상현실(VR) 서비스가 더 주목을 받았다.

특히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등장했을때 관중들의 함성은 최고조에 달했다.

이는 가상현실(VR) 산업에서 삼성전자와 페이스북간에 깊은 협력을 예고하는 신호탄이다.

저커버그는 이날 ‘가상현실은 차세대 플랫폼(VR is the next platform)이다’란 주제로 삼성전자와의 향후 협력을 설명했다.

페이스북 저커버그회장은 “삼성전자와 사업을 제휴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세계 최고의 삼성 모바일 하드웨어 ‘기어360’과 VR 소프트웨어의 최적인 페이스북이 만났다”고 말했다.

이어 저커버그는 “VR는 소셜네트워크에 최적화된 기술”이라며 “이용하면 서프보드 타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사진과 텍스트 파일보다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0개의 VR 전용앱을 갖춰 본격적인 VR 시장에 나설 계획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