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원순 “개성공단 물품 판매 방법 찾겠다”
-라디오 방송 출연…“우리정부 가동 전면 중단 조치 아쉬워”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우리정부의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 조치가 아쉽다는 의견을 피력하면서 서울시가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물건을 판매해주는 방법을 검토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박 시장은 12일 오전 KBS1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는 규탕 대상이라는 견해를 밝히며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는 명백한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이고 이런 도발이나 무력행위는 규탄받아 마땅하다”고 전했다.


그는 “다만 정부 진단에는 공감하지만 개성공단 전면 중단 처방에는 좀 아쉬움이 있다며 ”평화라는 것도 사실은 큰 민생정책이며 이런 걸 염두에 둬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며 개성공단 중단에 따른 기업 등의 피해를 우려했다.

이어 박 시장은 ”서울시가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물건을 판매해주는 방법 등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박 시장은 전날 발표한 ‘경제민주화특별시 서울’ 정책과 관련해선 ”시민 삶과 직결된 경제 정의를 실천해보자는 약속“이라며 이를 시정 운영의 중심축으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복합쇼핑몰을 새로 건립할 때 인근 영세 상인을 입주시키는 방안을 언급하며 ”서울시가 일방적으로 민간기업에 손해를 보게 하면서 강제할 순 없지만 서울시는 도시계획권 등 여러 가지 행정수단을 동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신이 소속된 더불어민주당과 관련해선 ”그동안 당이 굉장히 혼란스러웠는데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체제로 오면서 상당히 안정된 것 같다. 민생정당으로 거듭나고 공천도 잘해서 국민 신뢰를 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전날 경제민주화 서울선언에 대해서는 ”서울시와 기업, 시민단체, 금융계, 상인단체, 노동계, 이렇게 14개 기관이 모여서 시민의 삶과 직결된 경제정의를 실천해보자는 약속을 한 것“이라며 ”갑을관계 같은 불공정 거래문화를 근절하는 등 총 16개 실천과제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