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33 자회사 썸에이지, ‘배트맨’·‘슈퍼맨’ 등 DC코믹스 원작 게임 만든다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이 DC코믹스 원작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한다. 액션 RPG(역할수행게임)가 될 이 신작 모바일 게임은 4:33의 개발 자회사 썸에이지가 개발한다.

4:33은 ‘슈퍼맨’, ‘배트맨’ 등을 포함한 DC코믹스 작품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퍼블리싱하기 위해 미국 워너브라더스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WBIE)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자회사 썸에이지는 2014년 11월 출시한 ‘영웅 for Kakao’로 약 1년 간 누적 매출 600억, 다운로드 500만 건을 돌파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이번 4:33과 WBIE의 계약으로 DC코믹스의 다양한 슈퍼 히어로를 게임으로 불러들이게 됐다. 



WBIE의 모바일·소셜·차세대 플랫폼 본부 수석 부사장인 그렉 발라드(Greg Ballard)는 “4:33과 썸에이지는 한국 유저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업체”라며 “이들과 함께 다양한 DC코믹스 브랜드를 한국의 모바일 팬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백승훈 썸에이지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DC코믹스’ 캐릭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썸에이지는 DC코믹스의 개성 넘치는 영웅과 악당을 활용해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썸에이지는 앞서 실존 인물 IP를 모바일 게임에 맞게 재해석(‘영웅 for Kakao’)해 성공한 만큼, ‘DC코믹스’ IP 기반의 신작에도 기대감이 쏠린다. 2017년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