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벨톤보청기 고양일산지사, “보청기지원금 대폭 인상...효과적인 보청기착용 방법은?”

우리나라는 노인4명 중 1명이 난청이지만 보청기를 사용하는 비율은 10명 중 2명 꼴에 불과하다. 난청인 경우엔 소리가 안 들리는 것도 문제지만 노인성 난청이 점점 심해지면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줄 수 있다. 누군가와 대화하는 것이 힘들고, 고립되는 느낌을 쉽게 받기 때문이다. 동시에 사회관계가 단절돼 우울증과 치매 위험이 커진다. 적시의 청력검사와 보청기착용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보청기 착용률이 선진국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다. 그 이유 중 하나가 가격 부담이고 다른 이유는 청각재활의 전문성부족으로 보청기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부담스러운 보청기가격 때문에 보청기구매를 망설이는 난청인에게 희소식이 있다. 2015년 11월15일부터 기존 보청기지원금 최대 34만원이 최대 131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보청기 보조금의 현실화로 청각장애등급을 받은 난청인들의 부담을 줄이고 청력에 맞는 보청기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벨톤보청기 일산지사(일산청각센터)에서는 보청기 보조금 전용 모델을 출시했으며 청각장애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늘어난 혜택만큼 더욱 만족스러운 보청기생활을 하기 위해 청각재활은 필수다. 보청기를 착용하고 잔존 청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정상 청력인과 동일한 상황에서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도와주는 청각재활훈련을 지속적으로 해야 보다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벨톤보청기 일산지사 부설-일산청각센터 한충수 원장은 “청각재활은 언어의 탐지, 변별, 확인, 이해 과정을 이해하고 훈련하는 시스템은 필수적이다. 단순히 소리를 크게 한다고 대화가 잘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한다.


 
AFF장비의 실이측정(Rear Ear Measurement)이란 보청기(귓속형, 오픈형, 귀걸이형)를 조절한 뒤 보청기 착용자 귀의 특성을 반영하여 실제 고막 근처에서 청력에 맞게 소리가 증폭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객관적인 피팅을 할 수 있는 전문시스템이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보청기 구매 시 실이측정이 활성화되어 보청기 실패율을 줄이고 청력에 더욱더 정확히 맞출 수 있게 시스템을 실행하고 있다 워낙 고가의 가격과 전문적인 청각재활상담이 필요해 국내 대학병원 및 청각센터에 10여개 정도만 비치되어있는 현실이다. AFF는 단순히 순음을 통한 실이측정만이 아닌 말소리에 최적화된 스피치 매핑을 통한 실이측정이 가능하다.

벨톤보청기 일산지사(일산청각센터)는 청능사, 청각사로 구성되었으며 전문적인 청각재활을 실시하여 고객만족도가 높다. 덕분에 2년 연속 최우수지사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보건의료부문 고양시 표창을 수여 받기도 한 벨톤보청기 일산지사 고양시 최초로 보건소와   난청예방사업을 지원 및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난청조기진단 및 청력평가를 일산보건소와 수지구청,흰돌복지관, 수지장애인노인복지관, 일산노인복지관등에서 시행해온 청각전문센터다.

벨톤보청기 고양일산지사(www.ilsanear.com)는 “일산, 고양은 물론 의정부나 동두천, 양주, 파주, 김포 등지에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청능사 한충수원장은 “보청기사용의 최적화를 위한 청각재활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청각학을 기본적으로 전공한 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