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평섬김,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지난 12월 23일(수) 은평푸드마켓(대조동 소재)에서 은평섬김(후원 : 진관감리교회)이 후원하는 동절기「은평푸드마켓 지역사회 행복나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은평섬김(회장 진관교회 이현식목사)은 2014년 8월 신도초등학교 학부모인 40대 젊은 아빠 등이 모여, 가족과 이웃 등이 스스로 살기 좋은 은평구를 만들고자 발족하였다.

은평섬김에서는 지난 9월 “나눔문화”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바자회 및 벼룩 시장을 통해 얻어진 수익금을 연인원 10,000여명(월 800여명)이 이용하는 은평구 사랑의 보물창고 은평푸드마켓에 지원하고자 쌀, 라면, 고추장, 간장 등 10여개 품목인 생필품(500만원 상당)을 기탁하였다.

은평섬김 이현식 회장은 “은평뉴타운 지역축제를 통해 보고 즐기는 문화행사에서 벗어나 나눔 실천의 장을 마련하고자 나눔문화 행사를 진행하였다” 며 “겨울을 맞아 은평푸드마켓에 생필품을 후원하여 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나눔문화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저소득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은평푸드마켓에 꼭 필요한 생필품을 기탁하여 주신 은평섬김 관계자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서 형성한 자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려는 기부문화 확산은 우리사회가 성숙해지고 있다는 반증이며, 지역단체 및 종교단체 등이 더욱 많이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환 기자 /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