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하지 않는 임신, 올바른 피임법과 숙련된 산부인과수술 전문의 상담이 중요!

 

현대 사회에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임신은 더없이 기쁘고 축하 받을 일이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늦은 결혼으로 인한 40대 이상의 노령산모가 증가하여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자궁의 건강을 지키고, 올바른 피임법으로 계획적인 임신을 하는 게 필요하다.
 
이렇게 고령 임산부가 증가하면서 기형이 생기는 경우, 원치 않은 임신을 한 경우 등 다양한 원인으로 불가피하게 임신중절수술을 선택하게 된다. 이런 임신중절수술은 치료적 유산과 선택적 유산으로 구분되고 본인이 원한다고 해서 다 가능한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는 모자보건법에 의거하여 임신중절수술은 임신일로부터 24주일 이내에 가능하며, 몇 가지 사유에 의해서만 임신중절이 허용되는데 본인 또는 배우자가 대통령령이 정하는 우생학적 또는 유전학적 정신장애나 신체질환이 있는 경우, 전염성 질환이 있는 경우, 강간 또는 준강간에 의하여 임신된 경우, 법률상 혼인할 수 없는 혈족 또는 인척 간에 임신된 경우, 임신의 지속이 보건의학적 이유로 모체의 건강을 심각하게 해치고 있거나 해칠 우려가 있는 경우를 꼽을 수 있다.
 
임신중절수술은 보통 하루 안에 끝나기 때문에 간단하게 생각하기 쉬우나 산모의 육체적, 정신적인 부분에서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임신중절수술의 부작용으로는 수술 후 하혈과 복통, 자궁유착, 무월경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며 차후 습관성 유산, 불임을 발생하는 등 안타까운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어 결코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명동 여의사산부인과로 잘 알려진 여노피 산부인과 강미지 대표원장은 “중절수술은 되도록 안 하는 게 좋지만 부득이하게 해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충분한 진찰과 자세한 상담을 받고, 부작용 및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임신 중절수술 후에 복통, 빈혈, 자궁염증 등 심각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어 임신수술 후 몸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되고 고단백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등 신체적, 정신적 안정을 취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명동 여노피 산부인과는 여의사 산부인과 전문의 원장 3인의 협진으로 여성들이 언제든 편안한 환경 속에서 임신상담 진료를 받을 수 있어 종로, 광화문, 시청, 을지로, 강남, 신촌 등에서도 많은 여성들이 찾는 여의사 산부인과이다. 
 
명동 여노피 산부인과는 임신중절수술 상담 외에도 폐경기, 갱년기 여성의 질환, 미혼여성들의 피임상담, 임신상담, 산부인과 검진, 여성성형 등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클리닉이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주요 진료과목은 질염, 자궁경부암, 방광염, 골반염 등 각종 여성질환을 진료하고 있다.
 
또한, 여노피 산부인과는 임신초기 상담 및 피임상담, 생리불순 등의 상담이 가능하며, 잦은 야근과 직장생활로 평소 산부인과 방문이 쉽지 않은 직장여성들을 위해 야간 및 토요일, 공휴일 진료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점심 휴게시간 없이 상시 진료가 가능해 여의사산부인과의 꼼꼼한 진료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