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요즘 뜨는 매트리스 탈렌토박스, 최적의 수면환경 제공 설계로 눈길

‘류현진 매트리스’ 탈렌토박스, 천연라텍스와 메모리폼 장점 취해

바쁜 직장인이라면 질 좋은 수면이 얼마나 삶의 질을 바꿔놓는지 잘 알 것이다. 숙면을 취한 날은 업무능률도 올라가고, 몸에 활력이 생기며, 정신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반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 날은 짜증이 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직장인은 물론 성장기 학생들에게도 숙면은 꼭 필요한 부분이다. 청소년의 성장발육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이고, 학업에 대한 부담감으로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수험생의 경우에는 집중을 하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학습능률을 올리는 것은 물론 원활한 성장을 위해서 반드시 숙면을 취해야 한다.

이와 관련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박원화 교수는 “매트리스가 체압의 분포를 적절히 분산시켜 수면 시 척추의 자연스러운 굴곡을 유지하고 신체와 접촉하는 표면적을 증가시켜 신체 접촉면의 압력을 감소시키면 편안한 수면은 물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수년간 스포츠 선수들을 대상으로 매트리스와 접촉하는 신체표면적과 피로 회복도의 상관관계에 대해 연구해 온 전문가다.

박 교수는 이어서 “수면 시 척추가 곧은 형태가 되면 장요근(iliopsoas)의 긴장으로 허리통증과 함께 비정상적인 수면 자세를 유발할 수 있는데, 탈렌토박스 매트리스는 척추의 만곡을 유지시켜줌으로써 척추의 긴장완화와 올바른 수면자세를 유지시켜줌으로써 편안한 수면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 교수가 추천하는 탈렌토박스 매트리스는 모델로 야구선수 류현진을 기용하며 ‘류현진 매트리스’로도 대중에게 친숙한 브랜드다.

탈렌토박스 매트리스는 천연라텍스와 메모리폼의 장점만을 극대화한 결과물이기도 하다. 라텍스 소재의 탁월한 탄성과 압력분산 기능은 어떤 자세로 잠을 자더라도 인체의 굴곡을 편안하게 받쳐주며, 메모리 폼이 천천히 남은 압력을 몰딩함으로써 최적의 수면환경을 만들어준다.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여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탈렌토박스는 “도매상, 대리점과 백화점등 3~4단계에 이르는 유통과정을 생략하고 불필요한 광고 비용을 줄였다. 생산 단계에서 곧바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가격거품을 제거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에 고객이 원하는 품질 좋은 매트리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라고 밝혔다.

탈렌토박스는 진공 압축 포장 방법을 적용, 가구배송 대신 택배배송을 이용하고 있다. 압축매트리스를 진공포장한 뒤 둥글게 말아 박스에 담고 택배로 배송한다. 가구배송에 드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2~3일 내에 배송이 완료되므로 소비자의 만족도도 높다. 포장을 벗기는 즉시 매트리스가 95% 이상 원상태로 복원된다.

탈렌토박스(T&B)의 매트리스는 공식 홈페이지(www.talentobo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