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인터내셔널, 파푸아뉴기니 노후 발전소 개량공사 완료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대우인터내셔널(대표이사 김영상)은 파푸아뉴기니 수도 포트모르즈비에 위치한 25MW급 노후 발전소 재생 및 운영사업(ROMM)을 위한 개량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ROMM사업은 노후 발전소의 성능을 복구한 후 일정기간 설비운전 및 유지관리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로, 최근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유지보수 시장의 확대 및 노후 발전설비 교체 수요 증가와 맞물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신규 사업이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지난 1999년 파푸아뉴기니 최초의 해외민자발전사업자로서, 동 발전소를 설립 및 운영하여 16년간 파푸아뉴기니 수도권 전력망 수요의 25%해 해당하는 전력을 공급해 왔다. 이후 2014년 파푸아뉴기니 전력청과 동 발전소를 5년간 연장 운영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ROMM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이번 ROMM사업을 통해 동 발전소의 연료 소모율을 4프로 가량 절감시켰으며, 발전소의 수명연장에 따라 2019년 까지 안정적인 전력 생산이 가능해졌다.

이와 더불어 대우인터내셔널은 2014년, 파푸아뉴기니 제2의 도시인 ‘라에’ 지역에 7000만불 규모의 30MW급 내연 발전소를 추가로 건설 및 운영하는 장기전력 판매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하는 등 파푸아뉴기니 지역 내 우수 민간 발전사업자로서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대우인터내셔널 관계자는“노후 발전소 재생사업은 회사가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중인 발전사업 모델로서, 잠재력이 큰 사업”이라며 “파푸아뉴기니 뿐만 아니라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 주요 전략국가에서 ROMM사업과 더불어 IPP 사업 수주를 지속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