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구건조증 이제 치료 할 수 있다!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란 말이 있다. 이처럼 눈은 우리 인체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기관 중 하나다. 그런 눈이 요즘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기능을 상실해 가고 있다. 안구건조증이란 무엇인가?

안구건조증은 눈물 샘에서 안구를 촉촉히 적셔주는 눈물이 나와 안구에 묻어 있는 먼지, 눈물 찌꺼기, 이물질 등을 씻어 눈물 순환을 해줘야 하는데, 이 같은 눈물 찌꺼기를 못 씻어 주어서 생기는 증상을 말한다.

안구건조증의 증상으로는 눈시림, 눈피로, 눈뻑뻑함, 눈부심, 이물감, 충혈, 잦은 염증, 침침함, 뿌연시야, 눈꼽낌 등이 있다.

안과 전문가들은 이러한 증상들을 제때 치료하지 않게 되면 시력도 나빠지게 되고 백내장이나 녹내장등 안과 질환들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안구건조증은 우리나라 성인의 75%가 갖고 있는 질병 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스마트폰의 보급 대중화로 인해 어린아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안구건조증 환자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때마침 국내 한 벤처기업에서 8년의 연구 끝에 세계최초로 안구건조증 치료기 누리아이를 개발해 식약처로 부터 정식 의료기 허가를 받았다. 누리아이는 정부지정 임상기관인 2개 대학병원 안과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또한 2014년 세계에서 인정한 영국 안과학 SCI저널 BJO논문에도 게재되어 있고 보건복지부 고시 신의료기술평가에 선정 되기도 했다. 올해에는 또 한번 산업 통상자원부 장관 세계일류상품으로 12월에 선정되는 등 안구건조증 치료기로서 탁월한 면목을 갖추고 있다. 이 때문에 이미 전세계 여러 나라로부터 수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누리아이 공식 홍보 판매처인 (주)닥터제로에서는 누리아이 홍보를 위해 국내 및 해외에도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문의 1644-9566)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