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남구 재개발의 중심 신정동 ‘신정강남마을’ 2차 조합원 모집

울산 남구 신정동에 ‘신정강남마을’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1차 조합원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하고, 2차 조합원 모집을 시작한다.

울산 남구는 재개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지역으로 특히 신정동 일대는 울산에서 전통적인 중심지의 이미지가 강하고 예로부터 부와 명예를 가진 사람들이 사는 곳으로 서울 강남과 비슷한 이미지다.

‘신정강남마을’은 울산남구 신정동552-2번지 일원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지상25층 11개 동으로 이뤄졌으며 총 656세대 중 일반 분양분이 252세대, 조합원분이 404세대(59㎡ 119세대, 74㎡ 158세대, 84㎡ 127세대)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있으며 4Bay방식으로 시공, 특히 동간 거리가 넓게 떨어져 있어 풍부한 일조, 조망권 확보 및 개인적인 사생활까지 보장된다.

입지 또한 뛰어나다. 울산 교통의 중심에 위치해있으며, 울산 전통의 명문학군, 울산 주요관공서, 태화강변의 특별함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입지조건이다.

특히 지역주택조합의 가장 큰 문제점인 토지매입 문제를 놓고 보면 ‘신정강남마을’은 현 토지수급현황이 95.3%로 타 지역주택조합보다 안정적인 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조합원모집이 되더라도 토지매입 95%가 되지 않아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사업자체가 무산되는 경우가 빈번한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성공 요인의 핵심은 토지매입에 의해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신정강남마을’은 안정적인 사업으로 평가된다.

분양관계자는 “‘신정강남마을’의 분양가는 현재 시세대로라면 입주 시 84㎡의 경우 약 1억원 이상의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지역”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052-971-000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