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안 얼굴 만들기 위해서는?…볼륨감?피부회복 모두 돕는 ‘콜라겐부스터 주사’ 눈길

세상에 늙지 않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노화는 만인의 고민이다. 특히 피부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점점 주름이 생기는 등 노화 현상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곳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주름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피부 속 콜라겐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피부 속 콜라겐을 만들어 주는 콜라겐 주사가 지금까지 안티에이징 시술 방법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이러한 콜라겐 주사법에는 스컬트라 주사, 엘란쎄필러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고 있다.

스컬트라 주사는 지금까지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주사법으로 PLLA성분을 주입함으로써 새로운 콜라겐을 유도하여 피부를 재생시켜 주고, 꺼진 곳을 차오르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름 개선, 리프팅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스컬트라 주사는 분명 주름과 볼륨개선에서 좋은 효과를 보여주지만 3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 힘든 단점이 있었다. 또 개인에 따라 충분한 시술 후에도 만족할만한 볼륨이 생기지 않아 만족도가 떨어지는 점도 단점으로 꼽혔다.

최근에는 이런 스컬트라 주사를 개선‧발전시킨 ‘콜라겐부스터 주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콜라겐부스터 주사는 콜라겐 생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엘란쎄L(3년) 제품과 손상된 피부조직을 정상적으로 복원시켜주고 콜라겐 생성을 한층 더 촉진시켜주는 생체복합물질(polynucleotide, PN)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서 시술하는 방법이다.

콜라겐부스터주사의 장점은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데다가 6주 후 콜라겐 생성 효과를 볼 수 있어 스컬트라에 비해 최종결과도 상대적으로 빠르다. 또 1~2회의 시술로 3년이 넘는 유지 기간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스컬트라나 엘란쎄 단독 시술 시 간혹 문제가 되던 시술 후 뭉쳐짐 현상이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컬트라 3회 시술 후에도 콜라겐 생성 부족으로 볼륨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이나 필러의 인위적인 볼륨감이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콜라겐부스터 주사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브라운 피부과 이재철 원장은 “콜라겐부스터 주사는 얼굴에 볼륨감과 동시에 손상된 피부 회복까지 더해주기 때문에 동안 얼굴을 만드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며 “기존 볼륨시술로 효과를 못본 사람, 얼굴에 꺼진 부위가 넓거나 피부톤과 얼굴 볼륨이 없어 고민인 사람들, 자연스러운 얼굴 볼륨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뛰어난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