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봉구, 여성·건강카페 ‘화음’ 개소

○ (주)세상을 움직이는 힘, 도봉구청 로비에 마을중심 여성·건강카페 ‘화음’ 개소
○ 구청 로비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카페’와 ‘커뮤니티실’ 조성
○ ‘커뮤니티실’에서는 프로그램 강의 진행 및 지역 여성 자조 모임의 장소로 활용


지난 1일 화요일 오전 11시, 도봉구 사회적기업인 (주)세상을 움직이는 힘(대표 윤경희)은 도봉구 청사 1층 로비에서 마을중심 여성·건강카페 ‘화음’ 개소식을 열었다.

꽃의 소리 · 조화로운 소리 · 화통한 소리를 함께 뜻하는 ‘화음’은 지난 4월 서울시 마을중심 여성·건강 카페 조성 공모사업을 통하여 구청 로비내 유휴 공간을 활용하여 조성되었다.

도봉구 ‘화음’은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와 ‘커뮤니티실’로 구성되었으며  커뮤니티실에서는 프로그램 강의를 진행하거나 지역 여성 자조 모임이 무료 사용가능하며, 12월 7일과 17일에 ‘나이 듦과 죽음준비’를 주제로 특강도 열릴 예정이다.

‘화음’ 개소를 축하하는 이동진 도봉구청장, 조숙자 도봉구의회 의장(파란색 목도리), 윤경희 (주)세상을 움직이는 힘 대표(구청장 좌측) 등 관계자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마을중심 여성·건강 카페 ‘화음’이 다양한 커뮤니티에 대한 공간지원에 힘써주고, 도봉구 여성커뮤니티의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마을공동체 정착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음’은 지적장애 청년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바리스타 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은 ‘(주)세상을 움직이는 힘(대표 윤경희)’이 운영을 하며, 카페에서 나오는 수익금은 마을을 중심으로 이웃과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운영하는데 사용된다.

?? 관련 문의 : 여성가족과(☎02-2091-3105)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