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북구, 마을공동체 사업 성과한마당 개최

 - 12월 3일(목) 2시 강북문화예술회관 행복실에서 열려
 - 올 한해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한 주민과 마을활동가 한자리에
 - 홍보물 만들기, 라운딩 설명, 사례발표 등 그동안의 노력, 성과, 경험 공유하는 축제한마당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12월 3일(목) 오후 2시 강북문화예술회관 행복실에서 ‘2015 마을공동체 사업 성과한마당’을 개최한다.

2015년 강북구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주민들과 지역 마을활동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추진됐던 마을공동체 사업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간 활동을 격려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지기들의 축제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사주제는 ‘2015 한 해 마을살이 함께 돌아보기’이다. 참가자들은 ‘2015 마을공동체 돌아보기’ 동영상을 상영하며 올 한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하고 정겨운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보여 준 주민들의 노력과 그 성과를 되짚어본다. 이어 올해 추진된 주민모임 및 단체의 사업별 성과 홍보물을 만들어 발표, 공유하는 라운딩 미니 설명회를 갖는다. 그 밖에도 총 10개 팀의 사례 발표와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    

구는 이번 성과한마당에서 공유된 주민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이를 바탕으로 2016년 마을공동체 사업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강북구는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사업 활성화를 위해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노력해온 결과 2012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서울시 자치구 인센티브 사업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사업’에서 우수구를 수상한 바 있다. 

구는 그동안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과 주민 참여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사업, 참여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등 다각도로 지원사업을 펼쳤으며

마을공동체 주민모임 간 연계를 확장하고 주민들의 자발성, 사업 추진 역량을 강화해 주민 스스로 일궈가는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 관련 문의는 강북구 자치행정과(☎ 901-6106~7)로 하면 된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