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역 경계망 혜택 누리는 경계선 분양 아파트 눈길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행정구역 경계선 주변에 자리 잡아 서울 접근성이 좋고 다른 지역 진출입도 쉬운 ‘경계선 아파트’ 분양이 활발하다. 주요 고속도로 나들목이 행정구역 경계선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인근 도시 생활 기반시설 활용이 편해 관심을 가질 만하다.

23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경계선’ 지역의 장점을 두루 갖춘 주요 택지지구에서 잇따라 분양이 예정돼 관심을 끌고 있다. 



먼저 인천 서창2지구에서는 대우건설이 ‘서창 센트럴 푸르지오’를 이달말 분양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2층~25층 규모의 아파트 10개 동, 1160가구 규모 대단지다. 74㎡ 719가구, 84㎡ 441가구로 지어진다. 사업 부지를 LH가 제공해 평균 분양가가 주변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전망이다. 서창2지구는 인천 남동구와 시흥시 경계부분에 위치해 있다. 5㎞범위에는 부천시와 시흥시가, 10㎞범위에는 서울, 광명, 안산이 있다.

신천ㆍ남동 나들목과 서창 분기점이 가까워 제2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서창2지구~소래로간 도로가 지난 9월 개통돼 인천 도심 접근성이 개선됐다.

화성시 시화지구(송산그린시티)에서는 대방건설이 ‘송산 신도시 대방노블랜드’를 분양한다. 이 지역은 화성시와 안산시 경계선에 있다.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 731가구로 지어진다. 안산과 바로 연결되는 다리(2017년말 예정)와 인접해 있다. 관내 77번 국도와 평택~시흥고속도로를 통해 화성ㆍ군포ㆍ의왕 등 수도권 남부 지역 진출입이 편하다.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접근도 쉽다.

남양주 다산신도시는 서쪽으로 인접한 구리시와 남양주시의 경계를 이루는 왕숙천에 바로 접한 ‘경계선 아파트’다. 한양이 이 지역에서 ‘다산신도시 한양수자인’ 아파트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15층, 13개 동, 64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74㎡·84㎡로 구성된다. 구리 나들목이 가깝고,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쉽다. 지하철 경의중앙선 도농역 이용이 가능하다.

광명, 안양 등의 경계선인 시흥 목감지구에서 호반건설이 ‘호반베르디움 3차’를 12월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25층, 아파트 5개 동, 415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102㎡, 119㎡ 2가지다. 단지 동쪽으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쪽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지나고 있어 인근 목감 나들목을 통해 광역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서해안고속도로와 서부간선도로를 통한 서울·광명 방면 접근이 가능하고 남쪽으로 안산ㆍ군포 방면 진출입도 용이하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경계선 지역의 아파트는 해당 지역 내 중심 주거지역과 비교할때 집값이 저렴하지만, 교통 여건이 좋은 경우가 많아 관심을 가질 만하다”고 말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