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못난감자&치킨으로 성공한 점주들이 들려주는 소자본 치킨 창업의 비결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포인트는 무엇인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의 정석을 알려줬던 곳은 지금까지 아무 곳도 없었다. 하지만 새해 본격적인 창업 시작이 시작되기 전에 못난감자&치킨의 가맹점주들을 통해 소자본 치킨 창업 성공의 비결을 알아보도록 한다.

[교대점의 이야기] 본사 지원 시스템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오픈 전에는 당연히 신경을 많이 써주죠. 그런데 이 곳은 매장 오픈 후에도 마케팅이나 새로운 메뉴 지원에 대해 신경을 써줘서 좀 놀랐어요. 사실, 진짜 창업은 지금 당장보다는 미래를 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유망 프렌차이즈 못난감자&치킨의 본사 지원 시스템은 타 프랜차이즈에 비해 파격적이다. 대부분의 유망 창업 아이템은 오픈 이전까지 많은 신경을 써주다가 정작 가맹점 계약 및 오픈 이후에는 관심이 시들해지곤 한다. 하지만, 이 곳은 가맹점과의 상생을 선택하고 있다. 오픈 후 최초 1~3개월 동안 마케팅을 무료로 지원, 오픈 이벤트로 치킨을 5천원에 판매하고 1개월간 맥주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20여년간 쌓아온 이 곳만의 치킨집 창업 노하우가 없었다면 절대 불가능했을 지원 시스템이다. 그 결과, ‘못난감자’는 눈에 띄는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치킨집 창업과 술집 창업을 동시에 점유할 수 있었고, 결국 1년여만에 50여개 이상의의 가맹점이 개설되었다. 이 수치는 미들비어 업계 1위에 빛나는 기록이다.

[목동점의 이야기] 새로운 메뉴를 제공, 단골들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 경쟁력
“퐁듀치킨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못난감자에 대해 알기 시작 했어요. 하지만, 퐁듀치킨 이후에도 허니버터 어니언치킨이나 할라피뇨 퐁듀치킨, 자몽 맥주, 레몬 맥주 등이 꾸준하게 개발되는 것을 보고 매주 와도 매주 다른 메뉴를 먹는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겠다고 생각을 했죠.”

다양한 아이템과 넓은 공간을 내세우는 미들비어 못난감자. 100% 자연산 치즈와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해 만들어낸 치즈폭탄 퐁듀치킨이 전국적으로 히트를 치면서 이 곳의 인지도 역시 급상승했다. 평범한 치킨 창업의 분야를 넘어 새로운 이색 아이템을 꾸준히 개발시킨 이 곳은 단골이 올 때 마다 새로운 메뉴를 먹으며 편하게 있을 수 있는 곳으로 인기를 끌었다. 사업자의 입장보다 고객들의 마음과 입맛을 고려한 안목이 적중했던 것이다. 이 때문에 못난감자는 치킨 창업을 넘어, 이자카야 창업 등 다양한 업종으로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었다.

[길동점의 이야기] 최저 술집 창업 비용, 예비 창업자 부담 덜어주는 희망 창업 지원 프로젝트
“사실 창업도 돈으로 시작하는 거라서 많이 망설였는데 못난감자의 희망 창업 이벤트로 오히려 돈을 벌 수 있었어요. 지금은 본사에 정말 감사하죠. 가맹비, 로열티 모두 면제에 인테리어까지 업그레이드 됐으니까요.”

창업 비용이 부족해 선뜻 창업을 시작도 못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많다. 하지만, 이렇게 창업 비용에 부담을 가지는 사람들도 ‘못난감자의 희망 창업 지원 프로젝트’로 기회를 잡을 수가 있었다. 이 곳은 전 월까지 화제 속에 조기 마감되었던 이벤트를 새롭게 연장해 진행하고 있다.

‘못난감자 희망 창업 지원 프로젝트’는 가맹비와 로열티를 전액 면제 받으며 최대 5천만원까지 무이자 대출이 가능한 파격적인 창업 이벤트다. 너무 많은 창업자들이 대기하고 있어 마지막 선착순 10팀만을 더 지원해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겠다는 것. 이 점 역시 가맹점주와 상생하려는 본사의 마인드가 없이는 절대 불가능한 이벤트이다.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도 입지를 단단히 굳힌 못난감자는 업계 최저 창업 비용을 구축하면서 다른 프랜차이즈와는 차원이 다른 고수익률까지 보여주고 있다. 체계적인 전국 물류 시스템으로 유통 비용을 절감시켜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게 만든 것이다. 실제, 이 곳은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치킨과 감자 세트의 가격을 7,900원까지 낮추어 고객들에게 이상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면서, 회전률은 높이고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검증시켰다.

못난감자의 파격적인 이벤트의 제안과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02-929-3082)을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관계자는 “이미 많은 문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못난감자의 선착순 이벤트는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니 창업을 생각중인 사람이라면 발 빠르게 도전해 성공 창업의 열쇠를 쟁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