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다른 첫인상, 자연스러운 한방성형 시술 화재

수험생 B양은 그 동안 노력해 온 결과물로 수시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그 동안은 공부를 위해 시간을 쏟았지만 수시 합격 후 새내기라는 타이틀을 맞이하기 위해 또 다른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는 B양은 “매부리코 때문에 항상 스트레스를 받았다. 고3이 되고 수능이라는 큰 시험 앞에 잠시 잊혀졌었지만 수시에 합격하고 한숨을 돌리고 보니 바로 신경이 쓰였고 대학 입학 전에 얼른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전해왔다.

수능이 끝나면 성인 혹은 대학 새내기가 되는 수험생들은 외모 가꾸기에 한창 관심을 갖는다. 학생들은 수능준비를 하는 동안 찐 살을 빼거나 콤플렉스였던 부위가 있다면 그에 적합한 수술, 시술을 받는다. 때문에 12월에서 2월 사이는 미용실, 성형외과 등 ‘외모’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곳들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이러한 상황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해당된다. 취업난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고 있는 요즘, 조금이라도 면접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외모에 신경 쓰는 비중도 점차 늘어가고 있다. 수많은 경쟁자들 사이에서 치러지는 면접인 만큼 면접 장에 들어서는 순간 보이는 ‘첫인상’마저 경쟁력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단정하면서도 호감이 가는 외모를 선호하는 현대사회에 맞추기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외모를 개선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시대가 발전해 가면서 우리 사회가 추구하는 외모는 점차 서구화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높은 콧대, 볼륨 있는 이마, 작은 얼굴 등 미인의 기준이 바뀌고 있는 만큼 그 기준을 맞추기 위한 노력에 이제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뛰어들고 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외모에 대한 관심도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요즘 다가올 새해를 맞아 설레는 마음으로 자신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7년 이상의 경험과 2만 건 이상의 치료사례, 방송3사 자문 한의사로 활동 중인 소통의행복 안성민한의원의 안성민원장은 “한의원에서도 침과 매선을 이용한 ‘성형’이 가능하다.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이용해 콤플렉스를 개선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고 계신다. 단순히 미를 위한 목적뿐 아니라 안면비대칭이나 휜 코와 같은 ‘교정’의 목적으로 찾는 분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첫인상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만큼 외모를 가꾸기 위한 노력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은 조직을 파괴하지 않고 자가조직과 콜라겐의 형성을 통해 개선을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신다”라고 전해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