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천/인천 방문미술 그린별미술, 다양한 간접경험 통해 창의력 계발 돕는다

단계별 1:1 맞춤수업통한 교육 만족도 높여


[헤럴드경제] 카드결제, 예약서비스 등 PC를 통해 이루어지던 모든 서비스가 모바일로 확대되고 있다. 이제는 모바일을 통해 시간이나 장소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생활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모바일 세상은 고정적인 하나의 홈에서 벗어나 끊임없이 변하는 삶을 만들어 낸다. 혁신에 혁신을 더하고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가 정적인 생활을 동적으로, 생활방식 자체를 완전히 뒤바꿔놓은 결정적 연결고리가 된 것이다.

이처럼 혁신적인 변화는 세상의 모든 변화를 이끌어 낸다. 다양성으로 중무장한 미술이라는 예술교육의 한 장르도 성장기 아이들의 생각, 행위 등을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바꿔놓을 수 있는 연결고리로써 주목 받고 있다. 스티브잡스가 창의력의 결정체인 ‘아이폰’을 만들어 전세계의 틀을 바꿔 놓은 것도 예술적 경험에 기반했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다.

 

아이들은 성장기에 관념이 형성되어 고집이 강해진다. 이처럼 중요한 때에 부모들은 어떻게든 아이들이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폭넓은 창의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유도하지만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와 관련해 부천 인천 방문미술교육으로 유명한 그린별미술은 아이들의 창의력 계발을 도울 수 있는 단계별 교육 방법을 제안한다.

어떤 주제를 부딪혔을 때 여러 가지 생각을 떠올리고 그림으로 그리게 되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못하겠어요”라고 습관처럼 이야기한다. 이는 영유아 성장기에 보고, 듣고, 느끼는 모든 사물, 대상, 환경에 대해 충분한 간접경험을 통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우주와 같은 무한 창의력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그것을 구성하고 표현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미술은 색깔의 무궁무진한 조합을 통해 다양성을 아이들이 몸으로 습득하도록 돕는 최고의 교육이다. 다양성을 익히면 변화를 알게 되고, 그 변화는 독창성으로 발전한다. 부천/인천 방문미술 그린별미술은 대화로 진행하는 섬세한 1:1 개인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 계발을 최대로 이끌어내고 있다.

아이의 좋은 생각을 그림으로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미술수업과정은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체계적인 수업방식 또한 큰 장점이다. 감성누리, 감성알림 등 8단계의 수준별, 연령별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고 각 단계별 프로그램은 다시 각각 몇 년 간의 프로그램들로 세분화되어 있다.

1,000여 개 이상의 방대한 최다미술교육프로그램을 보유한 부천/인천 방문미술 그린별미술은 매주 주제와 소재를 다르게 하여 전문교사와의 섬세한 대화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이 거듭될수록 아이에게는 다양한 인식이 쌓이게 되고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바르고 제대로 된 표현을 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그 결과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독창적인 표현력을 최고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

그린별미술 관계자는 “아이가 6세이면 적어도 10세, 20세, 30세까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 기간의 스토리를 아이가 직접 만들어가며 그림으로 간접경험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며 “이러한 수업방식은 아이의 생각의 폭을 넓혀 모든 사물, 현상에 대해 새로운 생각으로 접근하는 진정한 창의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아이들의 수준, 성향에 맞추어 같은 나이라 하더라도 처음부터 다르게 적용되는 수업과정과 진행과정에서도 아이들의 변화에 맞추어 차별적인 수업을 지도하는 맞춤수업과정은 부천/인천 방문미술 그린별 미술만의 차별성으로 꼽혀 지속적인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