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식창업 왜 실패하는가? ㈜놀부, ‘창업의 神’ 테마창업강의 개최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10월 28~30일, 3일간 진행 예정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대표 김준영)가 창업에 대해 총망라한 테마 창업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놀부는 2012년부터 내부적으로 창업전문 부서인 놀부창업본부를 두고 예비창업자를 위한 안전창업 강의를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다. 이에 명실상부한 창업교육 콘텐츠로 업계에 자리잡으면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최근 2년 동안 누적 컨설팅 희망자가 9,863명에 달하고 창업강의에 참석한 인원은 6,859명이나 된다.

놀부 창업강의의 인기 비결은 트렌드에 맞는 내용으로 항상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며 연령별, 창업예산별, 혹은 개인 성향 등 예비창업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한 테마형 창업강의를 진행한다는데 있다. 이번 강의 또한 이러한 맥락으로 기획됐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프랜차이즈의 최근 업계 동향 및 세부적인 창업 성공 및 실패사례에 기반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살아있는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금번 창업강의는 대한민국 대표 안전창업 전문가 김형민 소장을 필두로 한국프랜차이즈 산업연구소의 장재남 원장, 국내 최고 가맹거래사 조 현 가맹거래사, 놀부 C/S(고객서비스) 교육 전문가 차명현 강사, 외식창업 전문가 박규태 교수 등이 다양하고 알찬 지식들을 전달해줄 예정이다.

특히 본 강의를 기획한 13년 경험의 프랜차이즈 전문가 김형민 소장은 각종 공공기관, 기업, 학교 등의 강사활동을 통해 창업과 관련한 생생한 스토리를 전달하는 창업전문가로 유명하다. 또한 각종 방송활동과 언론 칼럼 기고 등 왕성한 활동을 하며 ‘예비창업자는 정신차려라’라는 창업 전문도서의 저자이기도 하다. 상권의 성격, 경쟁점 현황, 고객의 구매력, 지역 우수점포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한 뒤 전문가로서 가감 없이 조언하는 등 소신 있는 상담으로 큰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는 베테랑이다.

놀부의 창업강의는 총 5교시로 나눠 진행된다. 1교시는 소비자 외식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2교시는 서비스,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3교시는 프랜차이즈 업계 동향 및 프랜차이즈 실패사례를 다루며 4교시는 프랜차이즈 창업의 정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5교시는 가장 실전적인 부분으로 안전창업을 위한 외식업 동향 분석 및 상권분석을 통해 실제 외식 창업 과정을 시뮬레이션 해보고 질의 응답을 통한 심화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놀부는 28년동안 한국 프랜차이즈 역사를 이끌어온 리딩 기업이다. 10년이상 가맹점이 100개점에 가까울 정도로 장수창업자가 많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특히 스테디 셀러 브랜드인 놀부보쌈과 놀부부대찌개는 아직까지도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가맹점에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다주고 있는 자영업자들의 롤모델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언론과 SNS 등을 통하여 치킨열풍의 주인공으로 떠오르고 있는 ‘놀부옛날통닭’과 정성이 담긴 수제분식을 표방하는 ‘공수간’을 론칭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한편 전국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전문가 김형민 소장 외 최강 라인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총 집합하는 ‘창업의 神(신)’ 테마 창업강의는 10월 28일(수) 대구, 부산을 시작으로, 10월 29일(목) 대전, 광주, 10월30일(금) 서울 및 수도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도권은 서울시 송파구 잠실역 근처에 소재한 놀부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며 지방의 경우 참석예약 접수 시 별도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놀부 창업전략연구소 김형민 소장은 "프랜차이즈 본사의 선택 기준, 점포 확정의 노하우, 매출 증진 방법 등 예비창업자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을 각 업계의 전문가들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상담전화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며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위해 무료로 진행하는 행사로 많은 참석자가 예상되므로 사전예약은 필수다. 놀부는 사업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자영업자에 한해 전화로 상담신청을 하면 각 지역 센터장이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무료 업종전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놀부는 최근 ‘FC의 하루’라는 동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F9IHEa0kKKM )을 유튜브에 게재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색다른 형태로 창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