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청원 “야당, 화적 떼냐…세작같은 공무원 뿌리뽑아야”
[헤럴드경제=홍성원ㆍ양영경 기자]서청원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26일 야당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을 위한 교육부 내 비밀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해당 건물 진입을 시도한 것과 관련, “야당이 화적 떼는 아니지 않나”라고 맹비난했다.

서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의 문제는 바로 여기에 있다. 그래서 국민의 지지를 못 얻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일부 야당 국회의원과 보좌진들이 교육부 건물인 종로구 국립국제교육원에 급습해 이 시간까지 대치하고 있다”며 “이것을 대하는 오늘, 2012년 12월 대선 때 국정원 여직원을 미행하고 그 집을 포위하고 출입통제하고 이틀 동안 감금시킨 것과 똑같다”고 지적했다. 

서 최고위원은 “정당한 업무집행을 하는 현장에 찾아가 아직도 직원들은 출입도 못하고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건 정말 야당이 정신차려야 한다. 부끄럽다”고 했다.

그는 “이런 일을 하는 것을 외부에 노출시킨 일종의 세작(細作ㆍ간첩)같은 공무원도 이번에 찾아내야 한다”며 “자체 공무원이 제보 안 했으면 누가 했겠나. 정당한 일을 하는 사람까지 야당에 제보하는 이런 풍토도 이번에 뿌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최고위원은 “교과서를 바꾸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지금까지 야당이 장외집회하고 서명하는 것은 봤지만 자기들이 집권할 때 이런 좌편향 교과서를 만들어놓고 한 번도 ‘잘못됐다’, ‘시정하겠다’고 한 사람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했다.

서 최고위원은 “지금 이 시간에도 야당이 자기 집권 때 만든 교과서 문제를 진실되게 사과하고 여당과 협조해 통일된 교과서를 만들 수 있는 대화의 장에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