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 16~24세, 음식에 가장 많은 돈 쓴다
[코리아헤럴드=상윤주 기자] 현재 16~24세 사이의 요즘 신세대는 다른 연령대보다 요리에 대한 지식이 적어 음식에 돈을 제일 많이 쓴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영국 BBC의 ‘굿 푸드’ 매거진이 5000여명의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일반 성인들은 식비로 매주 57.30 파운드(약 10만841원)를 쓰는 데 비해 16~24세들은 매주 63.65파운드(약 11만2016원)를 낸다고 외신은 조사 결과를 인용해 보도했다.

<사진=123RF>

외신에 따르면, 또한 젊은 세대는 성인보다 배달 음식을 더 많이 시켜 먹고, 카페와 식당에 가는 데 돈을 더 쓴다.

외신은 성인들이 평균적으로 6가지 요리를 할 줄 알고 있는 데 비해 젊은 세대는 평균적으로 4개 밖에 되지 않아 요리에 지식이 부족해 이 같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실제 설문결과 24세 이하의 젊은 세대 중 17%만이 기초 재료로 요리를 할 줄 알며, 14%는 과일과 채소를 먹지 않으며, 40% 이상은 아침 식사를 거른다고 응답했다.

전문가들은 즉석식품이 저렴한 가격에 널려 있고 먹는 데 시간이 적게 걸리기 때문에 젊은 세대가 요리를 잘 하지 않는다며, 요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면 식사를 하는 데 지출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비만과 당뇨 등 각족 성인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비관적인 결과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굿 푸드 매거진의 편집장은 젊은 세대는 아직 부모로부터 독립하지 않았기 때문에 4가지 요리를 할 줄 안다는 것은 오히려 많이 아는 경우라며, 외식을 자주 하는 것도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은 낙담할 이유가 없다고 반박했다.

sangy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