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엔카 더 똑똑해졌다…조건별 실시간 매물검색 개시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국내 최대 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기존 고객들이 각 조건 별로 일일이 매물을 검색해야 했던 불편을 덜고자 실시간으로 조건별 등록현황을 보여주는 방식의 홈페이지 개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대적 개편을 통해 브랜드, 모델, 등급 등 검색 조건을 하나만 클릭해도 해당 매물이 자동으로 보여진다. 기존에는 모든 조건을 선택한 후 검색을 시행해야 해당 매물을 볼 수 있었으나 이제는 검색 조건을 선택할 때마다 매물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검색 과정이 더욱 간단해졌다.

특히 검색 조건을 선택할 때 제조사, 모델, 변속기, 가격, 주행거리, 연료형식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현재 등록된 매물의 수가 자동으로 보여져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는 매물의 조건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매물 비교 서비스는 최대 12개 매물의 세부 정보를 비교해줘 구매 결정 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기본정보인 차량의 연식, 주행거리, 변속기, 배기량은 물론 이전등록비를 포함한 총 구매 비용, 각 매물에 장착된 옵션 차이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덕분에 소비자는 매물 비교를 통해 기존에 단순 제원 비교만 가능했던 것에서 나아가 개별 매물의 세부 정보를 모두 비교할 수 있게 됐다.

SK엔카 홈페이지에 차량을 등록할 때는 차량번호만 입력해도 보험개발원 정보와 연동돼 제조사, 모델, 최초등록일, 형식연도까지 자동으로 입력돼 매물 등록 절차가 간소화됐다.

판매가를 입력할 때 빅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제공해 가격 결정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주행거리 대비 판매가 수준, 현재 등록된 동급 매물 중 본인 매물의 가격 수준, 동급 매물과의 주행거리, 색상, 사고 유무, 옵션에 따른 가격 비교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준다.

중고차 거래를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기능도 강화됐다. 소비자가 등록된 매물을 보고 판매자와 거래를 할 때는 050으로 시작하는 안심번호를 이용하도록 개편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