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이스트레이너 오수향 교수, 재치 넘치는 강의로 연이은 앵콜 요청

대학, 관공서 등에서 스피치 강연 진행… 강의평가 만점

메라비언의 법칙에 따르면 한 사람이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이미지는 시각이 55%, 청각이 38%, 언어가 7%의 비율로 결정한다. 결국 얼굴표정과 태도, 목소리가 사람의 이미지를 판가름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스피치 기술을 통해 여러 사람과의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내도록 돕는 보이스트레이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당진교육청에서 교육행정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보이스트레이닝 강의를 진행해 화제가 됐다. 이 날 진행된 강의는 오수향 교수의 ‘행복한 학교를 위한 통통통 스피치 시크릿’으로 교사들과 교육행정공무원들이 학교 생활 내에서 보이스와 스피치 교정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오수향 교수는 교육청과 교육연수원 강의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보이스트레이너로 충남대, 호서대, 교육연수원, 국토청, 시청 등 국내 유수의 대학과 관공서 강연을 진행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매번 강의평가에서 만점을 받는 것은 물론이고 가는 곳마다 앵콜 요청이 쇄도해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당진교육청 임병설 팀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에서도 익히 알려진 오수향 강사님의 강연 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강의가 직원들의 직무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오수향 교수는 현재 SHO보이스 연구소 소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방송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EBS 육아학교 PIN에 합류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KBS 아침마당(대전), TV조선 알맹이, SBS CNBC 비즈인사이드 등에 출연해 입담을 과시한 바 있다. 작년과 올해 주간인물과 위클리피플의 커버인물로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오수향 교수는 문화 예술계 전문 MC로도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국보 문화 축제, 서울시 색동, 3 1절 및 광복절 행사들 굵직한 행사의 문화예술 전문 MC로 맹활약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MC로서 국회문화예술부문MC(개그맨MC엄용수 외 공동수상), 서울시할리우드트리뷰트감사장(국민성우 배한성 개그맨 박수홍 외 공동수상)을 수상한 바 있고,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계 전문 MC로서 2015코리아드라마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 4개중 코리아드라마어워즈를 제외한 3개의 행사인 한류KPOP콘서트, 진주드라마 OST콘서트, THE CONCERT 응답하라8090까지  메인 MC를 모두 맡아 유쾌한 입담과 재치를 증명하고 있다. 지난8월에는 환경부가 후원한 제4회 자연사랑 강사랑 공모대회에서 환경 관련 물에 대한 문예와 강연으로 대상을 수상하여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오수향 교수는 “한국의 오프라윈프리로 보이스와 스피치 강의를 통해 꿈과 희망을 가르치는 강사가 아닌 나누는 강연가가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능력 있는 보이스트레이너, 스피치 컨설턴트, 소통전문가로서 청중들의 스피치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인생설계의 꿈과 비전을 디자인 해 나가는데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