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 쫄깃면발 대박이야”…‘짜왕’ 진짜 날다
‘프리미엄 짜장라면’전쟁 후끈후발제품 경쟁에도 매출 압도
‘프리미엄 짜장라면’전쟁 후끈
후발제품 경쟁에도 매출 압도


농심의 프리미엄 짜장라면 ‘짜왕’의 인기가 거침없이 이어지고 있다. 경쟁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지만 판매량이 압도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자사의 ‘짜파게티’마저 제치고 전체 짜장라면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를 잡았다. 아직 경쟁제품이 출시된 지 얼마 안되긴 했지만, 짜왕의 맛에 대한 평가가 월등해 현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게 중론이다. 물론 경쟁제품의 잠재력이 어느날 갑자기 짜왕을 위협할 것이라는 반론도 제기된다. 


12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 1~8월 짜장라면 시장은 1434억6400만원 규모로 전년 동기(1058억4000만원)에 비해 무려 35.5% 성장했다. 올 4월 짜왕 출시 후 프리미엄 짜장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이 급성장한 것이다.

실제로 ‘짜왕’의 월별 매출을 살펴보면, 4월 약 10억원에 이어 5월 83억원, 6월 128억원, 7월 127억원, 8월 142억원 등으로 지속적인 상승 추세다. 7월말 경쟁제품인 오뚜기의 ‘진짜장’과 팔도의 ‘팔도짜장면’이 출시됐지만, 7월에도 짜왕의 매출은 유지됐고 특히 8월에는 매출이 오히려 더욱 늘었다. 진짜장과 팔도짜장면의 7~8월 누계 매출은 약 24억원에 그쳤다. 결과적으로는 경쟁제품의 출시가 프리미엄 짜장라면에 대한 관심을 높이면서 오히려 ‘짜왕’의 인기에 날개를 달아 준 셈이 됐다.

짜왕은 특히 프리미엄 짜장라면은 물론 일반 짜장라면 시장까지 점령해 나가는 모습이다.

올 8월까지 짜왕의 누계 매출은 약 488억원으로, 농심 짜파게티(634억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더욱이 짜왕은 4월 출시 후 5월부터는 짜파게티를 제치고 전체 짜장라면시장에서 가장 잘팔리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이미 굳히기를 하고 있다. 이 같은 짜왕의 인기는 3mm의 굵고 쫄깃한 면발에 짭쪼름하고도 달콤한 소스 맛에서 비롯됐다는 분석이다. 특히 면발에 대한 평가에서 짜왕은 최고점을 받고 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