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글렌피딕, 전세계 첫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 출시
-1963년 전세계 첫 출시 당시 풍미 그대로 재현
-가로수길 루이스클럽에 오픈한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 바’에서만 1963병 한정 판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대표 김일주)는 128년 전통의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의 첫 세계 수출품인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Glenfiddich The Original)’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글렌피딕은 싱글몰트 카테고리를 최초로 탄생시킨 브랜드로 1963년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 제품을 통해 전세계 처음으로 싱글몰트 위스키를 알렸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100% 몰트(발아된 보리)’를 원료로 한 곳의 증류소에서 생산된 원액 만을 병입한 제품을 말한다. 100% 보리맥주처럼 깊은 맛과 다양한 풍미로 인기가 높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은 출시 당시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재현해 낸 제품이다. 스트레이트 몰트(Straight Malt) 제품으로 1960년대에 두드러지게 숙성되던 유러피안 쉐리 오크의 캐릭터를 최대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는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 출시를 기념해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루이스클럽(LOUIS CLUB)’에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 바(Glenfiddich The Original Bar)’를 오픈한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몰트바로 이달 13일부터 12월12일까지 두달 간 운영되며 글렌피딕과 어울리는 특별한 메뉴들을 함께 선보인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 본사에 남아 있는 마지막 1963병의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 제품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 바’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다.

글렌피딕은 올해 내수시장에서 상반기 1만2340상자(1상자=500ml*18병)를 판매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1.9% 성장했다. 아울러 수제 최고가 위스키 발베니도 1568상자로 28.5%나 판매량이 급증했다.

차훈 글렌피딕 마케팅 매니저는 “글렌피딕은 이전까지 다른 증류소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최초의 제품을 창조해냄으로써 싱글 몰트의 오리진(Origin)이 되었다”며 “이번 ‘글렌피딕 더 오리지널 바’는 최초이자 최고의 스카치 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의 역사와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