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올림푸스한국 렉처콘서트 개최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낭만주의 대표 작곡가 요하네스 브람스를 집중 조명하는 ‘렉처 콘서트 시즌 2’를 새롭게 시작한다. 독일 낭만주의 대표 시인들의 작품을 가곡을 통해 조망했던 ‘렉처 콘서트 시즌 1’에 이어지는 프로그램이다.

브람스는 낭만주의의 유산을 물려받아 이를 고전적 틀에서 다듬고 응축, 숙성시킨 대표적인 예술가로 꼽힌다. 브람스를 다룬 렉처 콘서트 시즌 2는 오는 15일 ‘동화와 연가곡의 만남’ 공연을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매월 1회,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번째 공연에서는 독일 낭만주의 시인 루드비히 티크의 연작시를 바탕으로 작곡된 연가곡 ‘아름다운 마겔로네’의 전곡을 선보인다. ‘겨울 나그네’, ‘시인의 사랑’ 등과 같은 서정적 연가곡과 달리 ‘아름다운 마겔로네’는 15개의 노래들이 동화의 줄거리와 긴밀히 연결되면서 작중 인물의 정서를 보충, 설명해 주는 구조로 쓰여진 것이 특징이다. 서정과 서사, 극을 종합시키고 음악과 문학을 더 긴밀하게 결합시키려는 낭만주의 예술의 이상이 가장 잘 나타난 연가곡이라고 할 수 있다.

시즌 2는 시즌 1과 마찬가지로 피아니스트와 성악가로 구성된 앙상블 ‘무지카미아’의 연주와 해설이 함께 한다. 첫 공연에는 해설 나성인, 나레이션 안갑성, 바리톤 김대수ㆍ이혁ㆍ임국희ㆍ조기훈, 피아노 배민수가 참여한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3000원이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올림푸스홀 웹사이트(www.olympushall.co.kr)와 문의전화(02-6255-327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