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눈밑지방이동술 개인별 맞춤 다크써클 개선

최근 많은 연예인들 사이에서 맑은 눈, 오똑한 코가 아름다운 얼굴에 대한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연예인의 외형만 보고 미의 기준을 적용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인다. 개인별로 다른 생김새를 가진 사람들은 같은 방식의 성형수술을 하더라고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아름다운 얼굴은 상대적이다.

특히 인상에 미치는 영향 큰 눈의 경우 더욱 그렇다. 눈밑지방이 처진 경우, 움푹 들어가거나 툭 튀어나온 지방은 노화되어 보이는 모습과 피곤한 모습 등 좋지 않은 이미지로 비치곤 한다.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안티에이징과 관련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요즘, 동안 외모에 있어 건강하고 활력 있는 눈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많은 이들이 개선하고 싶어하는 눈밑, 다크써클 등은 부작용에 대한 사례가 알려져 있는 만큼 개성뿐 아니라 안전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압구정 한미성형외과의 눈밑지방수술인 '눈밑지방이동술'의 경우, 부작용 걱정이 없는 효과적인 눈밑 지방 개선으로 눈매교정과 관련한 많은 이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전훈봉 원장은 눈밑 지방, 다크서클로 고민인 경우 우선 다크서클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다크써클은 눈밑 지방의 돌출, 움푹 꺼진 눈밑, 색소침착과 혈관 확장, 노화 현상 등 많은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다크써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상태에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다크써클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다크서클의 원인에 대해 압구정한미 성형외과 전훈봉 원장은 "20대 이전의 눈밑지방 처짐의 원인은 구조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지만 20대 이후 눈밑지방 처짐은 안와지방 볼륨의 감소와 지지구조물의 악화로 인한 결과"라며 "안와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일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지만,구조물들이 더욱 탄력을 잃게 되고 눈밑이 전체적으로 함몰된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라고 전했다.

또 눈밑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돌출된 지방을 이용하여 눈밑의 골, 함몰 부위를 올려주는 수술을 진행하면 지방이 나온 부위는 들어가고 골이진 부위는 올라오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전체적으로 볼륨을 유지하게 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지방 그대로의 구조를 바꿔주는 방법이기 때문에 눈매교정 시 부작용에 대한 걱정 또한 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쉽게 말하면 눈밑지방이동술'은 눈 밑 튀어나온 지방주머니를 이용해 함몰된 부위로 이동시켜 채워주는 방법으로 눈밑의 지방을 빼서 이식하거나 지방주사를 병행하는 일반적인 눈밑지방 재배치 수술과는 다른 결과와 보전성을 보인다.

마지막으로 전훈봉 원장은 " 무작정 정해져있는 틀을 따라가는 시대는 지났다며, 개인의 개성이 더욱 존중 받고 아름다워지는 시대인만큼 눈밑지방과 다크써클 치료 및 눈매교정술도 함께 발전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