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상품톡톡>동양매직, ioT로 원거리 조절 ‘슈퍼청정기’ 출시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동양매직(대표 강경수)은 국내 공기 청정기 중 최초로 5인치 풀 컬러 LCD창을 채용해 공기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신제품 ‘슈퍼청정기’<사진>를 2일 선보였다.

슈퍼청정기는 ‘슈퍼 원스톱 에어케어’시스템이 적용됐다. 따라서 초정밀 미세먼지 센서와 유해가스 센서 등 4개의 센서가 공기상태를 정확히 감지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유해가스, 습도를 통합적으로 관리해준다고 동양매직은 소개했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외부에서도 공기상태를 점검하고 제어할 수 있는 게 특징. 또 감성적이고 현대적인 스피커형의 디자인이 인테리어효과를 극대화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전면 1만1000개의 타공으로 기존 대비 공기 흡입면적을 2배 늘린 반면 두께는 30㎜ 줄었다.

공기청정 능력 최적화를 위해 각 단계별 최고 성능의 필터도 채용했다고. 극세사 프리필터, 항균 허니 파우더필터, 3M 헤파필터, CD 탈취필터, 항균 가습필터, 가습수조 세균제거 세라믹스톤 등 6단계의 정화과정을 통해 악취, 초미세먼지, 세균 및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걸러주고 기화식 가습방식으로 가습효율을 극대화했다고 동양매직은 설명했다.

이밖에 가습청정기로서는 국내 최대인 19평형의 가습공기청정 기능으로 가정뿐 아니라 사무공간 및 매장에서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동양매직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은 인지하면서도 사용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없다며 의구심을 보여왔다”며 “이러한 고객 요구에 착안해 공기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슈퍼청정기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여사용료는 가습복합모델인ACL-V200은3만4900원, 베이직 청정모델인 ACL-V100은 3만2900원. 출시기념으로 연말까지 각각 5000원 할인해준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