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석 깨알팁]귀성길 정체 준비 완료...게임기, 외장형 배터리 등 판매 급증
[헤럴드경제]예년보다 연휴가 짧은 탓에 이번 추석 귀성길 고속도로의 극심한 정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소형 게임기, 휴대전화 거치대, 외장형 배터리 등 정체에 대비한 제품들의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추석연휴를 앞둔 지난 14∼20일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하는 게임 컨트롤러인 ‘게임패드’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7%나 상승했다.

같은 기간 일반 게임기와 게임소프트웨어의 판매는 13% 증가했는데 이 중 작은 게임기인 닌텐도 DS는 86%, 닌텐도 소프트웨어는 83% 각각 증가해 차량 이동 중에 이용할 수 있는 작고 간편한 게임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아울러 같은 기간 차량 뒷좌석의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영상을 틀어주기 위해 구입하는 차량용 휴대전화 거치대 판매가 127% 늘었다.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거나 영상을 보면 빨리 닳아버리는 배터리를 충전할수 있는 외장형 배터리 판매도 336%, 차량에 꽂아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 판매는 25%각각 상승했다.

옥션 관계자는 “올해 추석 연휴가 예년보다 짧아 최악의 정체가 예상되면서 이동 시 유용하게 쓰이는 여가 상품들의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