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양유업, ‘키우고 지키는 우리아이치즈’ 출시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남양유업(대표 이원구)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한 발육을 위해 특허받은 성장원료 KI-180과 GP-C를 비롯해 면역과 칼슘, 나트륨 저감까지 고려해 맞춤 설계한 신제품 어린이치즈 ‘키우고 지키는 우리아이치즈’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키우고 지키는 우리아이치즈’에 들어가는 주 성장원료 ‘하이키 KI-180’은 키 성장을 도와주는 성장촉진 성분으로 성장호르몬, 뼈의 활성인자를 증가시키는 원료이다. 성장원료 ‘GP-C’ 역시 초유에서 유래한 단백질로서 조골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골아세포를 증대시켜 뼈의 형성과 성장에 도움을 준다.



성장뿐만 아니라 면역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 증진작용을 하는 베타글루칸과 체네 면역반응의 매개체인 아연을 선택 배합했다.

지난해 치즈시장 규모는 연 3000억원 규모로, 이 중에 어린이 치즈시장은 대략 3% 남짓한 100억원 규모로 성인용 치즈시장과 아기용 치즈시장 사이에서 아직까지 크게 활성화돼 있지는 않다.

남양유업은 이번 신제품 ‘키우고 지키는 우리아이치즈’ 출시를 계기로 어린이 치즈시장을 활성화하고 아기치즈부터 어린이치즈를 거쳐 성인용 치즈에 이르기까지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총 중량 180g(10매입) 기준, 가격이 4200원이다.

이광범 남양유업 영업총괄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키우고 지키는 우리아이치즈’ 는 성장과 면역은 물론 하루 2장(36g) 섭취시 6~8세 어린이 칼슘 하루 권장섭취량 700mg를 충족하며, 나트륨도 기존 제품 대비 50%나 저감화해 어머니들이 안심하고 우리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