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트업 스마트 디바이스 공모전’ 총상금 2250만원
[헤럴드경제=이형석 기자]미래창조과학부가 스마트 기기 분야 우수사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K-Global 스타트업 스마트 디바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전은 스마트 디바이스 분야 우수 사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작품 제작과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와 K-ICT 디바이스랩이 협업해 추진하는 행사이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지역별 K-ICT디바이스랩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해 온 공모전을 전국 단위로 통합 개최하고,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인프라를 활용해 더 많은 아이디어가 디바이스로 구현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일반ㆍ학생 부문’과 ‘기업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21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스마트 디바이스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K-ICT디바이스랩 홈페이지(http://devicelab.kr)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지역예선(서류심사)과 본선(서류ㆍ면접심사) 및 결선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 20개의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총 225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해외탐방 기회 등이 주어진다.

또 미래부는 공모전 선정작에 대해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프로그램 지원 대상 선정 시 혜택을 부여하여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제작환경 제공, 투자유치ㆍ창업 등 후속지원도 연계해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부는 “향후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하는 공모전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스마트 디바이스를 다수 발굴해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을 선점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u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