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 젖을 돌게하고 혈당 떨어뜨리고…산모·당뇨환자에 더좋은 모링가茶
모링가는 보통 환이나 가루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차로 마실 경우 찻잎 속 영양성분을 효율적으로 몸속에 흡수할 수 있다. 일본 히로시마 식품연구소는 모링가잎에 다량의 항산화 물질이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항산화 물질은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모링가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몸의 순환이 좋아진다고 알려지면서 일본과 미국 등지에서도 모링가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모링가 차는 특히 모유수유 중인 산모나 당뇨로 고민하는 사람, 면역력이 약한 이들에게 좋다.

산모의 몸은 일반인 보다 많은 영양분을 필요로 한다.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하고 몸 속에 남은 불순물을 빨리 배출해야 하기때문에 몸 속 순환이 매우 중요하다. 모링가 차를 수시로 마시면,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을 흡수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모유의 양도 증가한다. 신생아가 건강한 신체발육을 하기 위해서는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필요한데, 모링가 속에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해 두뇌발달에 좋은 지방 DHA와 EPA가 포함돼 있어 영양가 있는 모유를 아이에게 먹일 수 있다.

또 모링가잎에는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다. 모링가에 많이 들어 있는 아연도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된다. 다른 식품과 달리 모링가 차는 물처럼 수시로 마실 수 있어 매일 손쉽게 혈당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 모링가잎 속 영양소는 콜레스테롤 예방과 면역력 강화 등에도 효과가 있다. 모링가 차를 마시면, 변비 증세가 완화되며 혈액순환도 좋아진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