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눈성형, 큰 눈 선호 시 부작용 생겨..앞트임흉터 등 앞트임복원으로 개선

점점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의 발길 또한 늘어나고 있다. 특히 성형수술 중 가장 대중화된 성형 중 하나인 눈수술에 대한 앞트임복원, 앞트임흉터 등 눈재수술 문의 또한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강남미성형외과에 따르면 눈재수술 문의 중 앞트임 수술시에 생긴 앞트임흉터 및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한 문의가 많다. 특히 본인의 얼굴과의 조화를 따져보지 않고 무조건 큰 눈을 선호해 눈수술을 진행한 환자들로부터 문의가 많이 온다고 전한다.

강남미성형외과 장진호 원장은 “눈성형 시 무엇보다 본인의 이목구비와 조화로움이 우선시 돼야 하는데, 신중하지 못한 선택으로 앞트임복원 등 재수술을 선택하는 것이다”며 “앞트임은 치료 목적으로 만들어진 수술로 눈의 크기와 모양, 몽고주름 형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러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무조건 큰 눈만을 선호하는 경우 무리한 성형 수술을 진행해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앞트임 복원, 앞트임 흉터 등 재수술 문의가 잇따르는 것이다.

앞트임 부작용으로는 눈과 눈 사이가 좁아져 눈이 몰린 것처럼 보이거나 눈 안의 붉은 살이 과하게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노출과 수술 흉터가 심할 경우 앞트임 부작용으로 심리적인 위축감까지 갖게 된다.

이러한 부작용은 타인의 시선을 피하게 만들고, 심리적인 위축감까지 가져다준다. 또 사회생활에도 지장을 가져오기 때문에 잘못된 앞트임을 다시 잡아주는 앞트임복원이 필요한 것이다.

강남미의원 장진호 원장은 “앞트임흉터, 앞트임복원 등은 흉터마다 복원 방법과 디자인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피부 여유분 상태에 따라 복원의 정도에도 제약이 있다”며 “앞트임복언은 매우 정교한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의사의 실력을 검증하는 등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여부를 결정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어 장진호 원장은 “앞트임 복원수술은 작은 변화로도 자연스러운 눈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만족스러워 한다”며 “2, 3차 재수술 등 앞트임 복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