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6 대입 수시] 세종대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선취업후진학 활용하라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취업에 나섰다가 공부를 하기 위해 대학을 진학하려는 사람들에게 재직자 특별전형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특성화고에 대한 특별전형 비율이 축소되면서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대학진학이 과거보다 어려워졌다. 이런 가운데 세종대학교는 특성화고 졸업 후 재직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는 특별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재직자 특별전형을 실시하는 학과는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Franchise Management of Hotel·Restaurant· Tourism, FMHRT)다.

세종대학교에서 재직자 특별전형을 실시하는 학과는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Franchise Management of Hotel·Restaurant· Tourism, FMHRT)다.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재직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2015학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올해 수시에서 66명, 정시에서 63명(예정)을 선발한다.

세종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호텔·관광 관련 학과를 개설해 꾸준히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관련 분야의 명문대학이다. 재직자 특별전형을 실시하는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는 2015학년도에 신설됐으며 호텔, 외식, 관광 분야 프랜차이즈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4년제 대학 교육 과정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학부에 프랜차이즈경영학과를 둔 곳은 세종대가 유일하다..

세종대의 우수한 교수진과 업계의 전문가들이 호텔·외식·관광 분야의 이론과 실제를 조화시킨 교과과정을 준비해 급성장하고 있는 호텔, 외식, 관광 분야의 프랜차이즈 경영 전문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특히 현업에 종사하는 재직자들도 학업을 이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특징이다.

수업은 철저하게 학생 맞춤형이다. 재직하고 있는 회사의 상황을 감안해 수업은 일주일에 하루 출석한다. 1일 4개 과목을 수강하고, 매학기 당 사이버로 운영되는 1개 과목과 실무수업 1개 과목을 이수해 총 18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장 정유경 교수는 “각 학과목 특성에 맞도록 적합하게 배치해 실무적 능력, 관리자로서의 역할, 의사 결정, 연구 능력 등을 배양토록 함은 물론 미래 경영자로서의 창조적 사고 능력과 분석적 능력을 고루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지원 자격은 입학일 기준으로 재직 경력 3년 이상을 충족하면서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하면 된다. △특성화고 졸업자 △산업수요 맞춤형 고교(마이스터고) 졸업자 △특성화고와 같은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과를 이수한 일반고(종합고) 졸업자 △직업교육훈련위탁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서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1년 이상의 직업훈련교육과정을 이수한 일반고 졸업자 △특성화고와 같은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평생교육시설에서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졸업자다. 나이 제한은 없으며, 대학수능능력시험은 반영되지 않는다.

특히 세종대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신입생 전원에게는 1년간 등록금의 30%에 해당하는 장학금 지급을 지급하고, 졸업 후 세종대 관광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할 경우 입학금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입학일 기준(2016년 3월 2일) 3년 이상 재직 중(재직업체는 호텔관련 업종과 상관없음)인 모든 이들에게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어 보인다.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14일이며 입학자격 및 자세한 안내는 전화(학과:02-3408-39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