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순간을 품격있게 잡아내다…올림푸스 ‘OM-D E-M10 Mark II’ 공개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스마트폰으로 높아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고성능 일상용 카메라 ‘E-M10 Mark II‘가 공개됐다. 동급 유일 5축 손떨림 방지와 OLED 대형 뷰파인드를 적용해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고화질 사진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은 31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플래그십 미러리스 라인업 OM-D 시리즈의 최신 모델 ‘올림푸스 OM-D E-M10 Mark II(이하 마크 II)’를 공개하고 고성능 카메라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마크 II는 지난해 호평을 받았던 OM-D E-M10의 후속모델로 작고 가벼운 바디에 휴대성, 화질, 디자인을 두루 겸비햇다. 스마트폰 보급으로 자리잡은 사진의 일상화 추세에 맞춰 고성능 일상용 카메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다는 올림푸스의 전략이 엿보인다. 


마크 II엔 올림푸스 최첨단의 기술로 호평 받는 바디 내장형 ‘5축 손떨림 보정 시스템’을 채택했다. 어두운 환경에서 망원 줌 렌즈나 동영상 촬영에도 탁월한 보정효과를 발휘해 흔들림이 없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상하, 좌우는 물론, 수평축회전, 수직축회전, 광축회전 등의 5축 손떨림에 모두 반응해, 삼각대 없이도 안정적이다.

또 시야율 100%의 236만 화소 OLED 전자식 뷰파인더(EVF)는 환경에 따라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돼 대응이 편하다. 배율은 1.23배(35㎜ 환산 0.62배)로 높아졌다. 여기에 OM-D 시리즈 최초로 탑재된 AF 타게팅 패드는, 뷰파인더 촬영 중에도 후면 LCD를 터치해 편리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사진과 동영상은 무선 공유 기능(Wi-Fi)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옮길 수 있으며, 올림푸스 전용 앱인 OI.Share(OLYMPUS Image Share)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원격 촬영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초당 8.5프레임의 고속연사 ▷4K 화질의 타임랩스 촬영 기능 ▷14종의 아트필터 ▷동조속도 1/250초의 고기능 내장 플래시 ▷다양한 앵글로 촬영이 가능한 고화질의 틸트형 터치 액정 모니터 등이 지원된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김규형 본부장은 “E-M10 Mark II는 깔끔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 DSLR에 필적하는 고성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휴대성은 물론, 스마트폰과의 연계성이 높아 수준 높은 고객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제품이라 확신한다”며 “사진이 일상화된 트렌드에 맞춰 일상용으로 즐기는, 퀄리티 높은 카메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OM-D E-M10 Mark II는 블랙, 실버 2종으로 9월 4일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14-42㎜ 전동줌 렌즈를 포함해 99만 9000원이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