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장이사 피해를 줄이고, 안전하게 이사할 수 있는 방법

9월은 이사 수요가 많은 극성수기이다. 겨울이 오기 전에 서둘러 이사를 끝내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 포장이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도 늘어날 전망이다. 이 시기에 이사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은 비싼 이사가격으로 고민이 많다. 업체마다 다르게 제시하는 5톤 포장이사비용 때문에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너무 싼 가격을 제시하는 곳은 안전하지 못하다.

이사업체는 크게 허가를 받은 관허업체와 허가를 받지 않고 운영하는 무허가업체가 있다. 대게 무허가 영업을 하는 곳은 일용직이나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여 파견하기 때문에 전문가로 구성된 관허업체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이렇게 저렴한 업체를 이용할 경우 예상치 못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삿짐 파손 및 분실, 계약 불이행 등등 손해가 막심하다.

따라서, 포장이사 피해를 줄이고 안전하게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는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을 확인하며. ‘적재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로 알아보아야 한다. 이처럼 포장이사 피해를 줄이려면 무엇보다 믿을만한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포장이사업체추천을 받고 있는 신사의이사의 관계자는 “비용을 알아볼 때는 적어도 2~3군데 이상의 업체를 비교하여 결정해야 한다. 작업 인원수와, 차량크기, 이용장비 등 세부 조건을 알아보고, 별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포장이사전문업체 신사의이사는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과 ‘적재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관허업체로 이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는 보상규정에 따라 보상을 한다. 또, 서울과 경기, 인천, 대전, 울산, 일산, 수원, 용인, 천안 포장이사, 대구, 부산 이삿짐센터 등 전국 100여 개 지점을 두고,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해외이사 등 다양한 이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