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수술 주걱턱교정, 비수술 돌출입교정으로 감쪽같이 개선

- 돌출입,주걱턱치아교정의 적기
-부정교합,치아교정으로 자연스러운 외모 만든다
-돌출입, 양악수술 아닌 치아교정만으로 충분

돌출입은 코끝이나 턱 끝에 비해 입이 앞으로 튀어나온 형태를 말한다. 돌출입은 보통 치아만 앞으로 튀어나온 치아 돌출형, 잇몸이 튀어나온 잇몸 돌출형, 치아와 잇몸 모두 튀어나온 복합적 돌출형으로 나뉜다. 돌출입은 각각의 유형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진다. 즉 돌출된 부위와 그 정도, 치아 교열 상태 등에 따라 치아교정 또는 돌출입 수술, 양악수술 중에 선택하게 된다.

경우에 따라 돌출입은 수술 전 치아교정이 필요 없지만, 치열의 교합이나 교열이 올바르지 않다면 교정을 병행해야 한다. 돌출입은 무엇보다도 치열의 교합이 맞지 않는 부정교합이거나 저작기능의 장애 등 기능적인 문제를 동반하므로 부정교합 치아교정으로 기능을 호전시키는 것이 좋다.

골격성 3급부정교합의 강남 아인스치과 치료사례


돌출입 치아교정을 하게 되면 입이 들어가 보이면서 얼굴의 옆모습이 살아나게 된다. 얼굴이 작아져 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도, 한층 더 갸름해지는 것도 부수적인 장점이다.

특히 돌출입·덧니 등으로 외모콤플렉스를 가진 사람은 경쟁력을 높이고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치과를 찾는다. 최근엔 양악수술보다 ‘치아교정’을 선호한다. 

일부 연예인의 ‘리얼한 후기’로 양악수술의 효과는 잘 알지만 위험부담이 크고, 통증이 심하며, 회복기간이 길어 부담이 된다. 반면 치아교정은 상대적으로 치료기간이 짧고 교정 중이라도 다른 사람이 쉽게 알아채기 어렵지만 양악수술 못잖은 개선 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물론 양악수술 가격, 비용 보다도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다. 

돌출입은 화장이나 옷으로 가릴 수 있는 부위가 아니고 그대로 드러나 스트레스 받는 사람이 적잖다. 음식을 씹거나, 발음하기 불편하고, 심한 경우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는 등 기능적인 측면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치료하는 게 좋다.

 

강남 아인스치과 교정전문의 백혜진 원장

강남에 있는 아인스치과는 수술 없이 돌출입과 주걱턱 교정만으로 개선한 증례를 상당수 보유한 곳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의 케이스를 상세히 공시하고 있다. 단순히 치아교정 전후 사진이나 후기만을 보여주는 대다수 병원과는 달리 교정치료 이유, 치료계획, 교정장치, 실제 치료기간과 더불어 교정 전 상담 내용과 치아교정 얼굴변화 등의 결과에 대한 내용을 담은 시술 소견까지 볼 수 있다. 증례에 따르면 돌출입 치아교정을 받은 환자들 뿐만 아니라 덧니교정, 비발치교정, 비수술주걱턱교정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치과로 추천 되고 있는 병원 중 하나이다.

강남 치아교정잘하는곳 아인스치과 교정 전문의 백혜진 원장에 따르면 “부정교합교정치료를 하면 현재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치아와 안면 골격의 비정상적인 힘을 야기하는 환경적 요소를 제거하여 정상 기능 회복 뿐 아니라 향후 야기될 수 있는 기능상의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다" 며 "사회적 장애를 일으키는 부정교합 교정을 통해 단지 심미적인 것만이 아닌 인생 전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주걱턱,돌출입,덧니,과개교합,개방교합 등 부정교합의 치아교정을 시행하기 전 환자의 구강상태나 턱 관절 상태를 꼼꼼히 확인한 후 정확한 진단에 따른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평소 고르지 못한 치열상태나 부정교합으로 인한 돌출입, 주걱턱을 호소하던 사람이라면 치아교정을 통해 심미적, 기능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실 사례자들의 다양한 돌출입(주걱턱/부정교합)치아교정 전후 모습 및 후기는 홈페이지(http://www.seouleins.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