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꿈ㆍ창의성 날개 활짝…니콘 ‘제9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 성료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당사가 후원하고 박건희문화재단이 주최ㆍ주관하는 제9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사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8월 18일부터 23일까지 청계천 광교갤러리에서 ‘100인 100색 사진전’을 개최했고, 주말 포함한 전시 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작품을 감상했다.


이번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자유 주제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5일부터 22일까지 공모를 접수 받았다. 내부 심사와 평가를 통해 7월 14일에 다음주니어 100인을 발표하고, 이들에게 미디어 교육, 포트폴리오 리뷰, 사진 캠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또 다음주니어상 최종 10인을 선정하고, 그 중 대상 수상자 1명에게 니콘 DSLR 카메라 1대를 부상으로 수여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을 주최, 주관한 박건희문화재단은 사진가이자 다음커뮤니케이션 공동창업자였던 故 박건희의 문화예술에 대한 뜻을 기리고자 2001년에 설립됐다. 청소년들의 재능 개발과 더불어 신진 작가들을 발굴해 국내 사진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비영리단체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