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트북 게임동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하다.

AORUS X5 “Live Streaming Engine , XSplit Gamecaster”

처음 인터넷 개인방송은 단순히 음악을 들려준다거나 개인의 사적인 이야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저장한 플레이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형태로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였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개인방송이 다양성을 띄면서 지상파 방송에서까지 인터넷 개인방송을 하는 것을 예능프로에서 보여줄 정도로 많이 활성화가 되어있다.

개인 신변잡기 얘기를 하거나, 음악방송 등은 컴퓨터의 사양이 높지 않아도 인터넷 방송 스트리밍 하는 것에 문제가 없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실시간 인터넷 방송 스트리밍을 한다면 방송화면이 느려지거나 끊어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게임 플레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 스트리밍을 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적으로나 하드웨어적으로나 영상을 코딩하기 위한 엔진이 필요로 하며 인코딩 엔진을 구동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면 컴퓨터의 CPU, 메모리 등을 많이 사용을 하게 된다. 이때 컴퓨터의 성능이 떨어지면 그만큼 게임을 플레이, 동영상 스트리밍 속도가 떨어지면서 랙이 발생하거나 화면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성능이 높은 컴퓨터 일수록 원활한 스트리밍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점점 고성능 컴퓨터를 찾게 된다. 노트북에서도 게임을 플레이하며 인터넷 방송을 해주 수도 있지만 데스크탑처럼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을 갖고 있지만 AORUS X5 노트북은 세계최초로 Live Streaming Engine 과 XSplit Gamecaster 기능이 적용되어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도 실시간으로 인터넷 방송 스트리밍을 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노트북이다.


 
어로스 X5에 탑재되어있는 Live Streaming Engine은(는) 최초로 노트북에 적용된 기술로 별도의 M.2 SSD를 추가 연결하여 동영상이 저장될 별도의 공간을 형성하여 실시간으로 게이밍 동영상을 인터넷 스트리밍 하기 위한 추가 압축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그대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기 때문에 프레임 드랍 없이  빠르게 게이밍 동영상 스트리밍을 해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Live Streaming Engine 와 같이 XSplit Gamecaster 기능도 지원을 하여 소셜 미디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신 인텔 5세대 i7-5700HQ(2.7~3.5GHz), 8G 메모리, GTX965M SLI로 기본 구성이 되어있고 저장공간도 M.2 SSD 슬롯 3개, 2.5인치 HDD 베이 1개로 구성되어 최대 3.5T 용량까지 노트북의 저장공간을 구성하여 사용을 할 수 있는 게이밍 전용 노트북이다.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구비했다. 키보드 좌측 부분 프로파일을 통해 최대 25개까지 설정이 가능한 별도의 매크로 버튼을 구성했고, 시스템 하드웨어를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는 커맨드 & 컨트롤이 있다. 또 시스템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간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의 유저 편의를 돕는 소프트웨어까지 포함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