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생아 작명 전문가가 말하는 아기이름 잘 짓는 방법

이름이라도 다 같은 이름이 아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극비수사에서 이름 하나로 한 아이의 생과 사를 구분하는 것처럼, 이름 하나가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기도 하고 오랜 병과 사업운, 연애, 결혼, 취업 등과 같은 대소사를 결정하기도 한다.

신생아 작명은 신생아 사주에 따라 이름을 짓는 것인데, 태어나면서 주어지는 사주를 바꿀 수가 없으니 주어진 사주 풀이 이후 부족한 사주를 보완할 수 있는 이름을 지어야 한다. 이때 지어진 이름은 평생을 두고 개인의 운과 복을 결정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신생아 작명에 있어서 작명소, 철학관을 선택할 때 유명한 곳이나 소문난 곳을 찾게 된다. 작명 사이트는 많지만,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작명소라면 믿고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방송 출연이나 국내외 언론사 출연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도 철학원이나 작명원의 인지도를 가늠해볼 수 있는 중요한 척도가 된다.

서울과 부산에 직접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정수역학연구소 정수 원장은 최근 도쿄 TBS방송의 방송출연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한국의 작명가로 대표하여 인터뷰를 진행한 것은 일본이나 중국에서도 한국의 작명가를 인지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앞서 유명 아나운서와 여가수의 아들 이름을 작명한 것이 예능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일반인뿐만 아니라 연예인도 즐겨 찾는 작명소가 되었다. 사실 정수 원장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인지도를 받고 있는 유명한 작명소 이다.

[정수역학연구소 정수 원장]

똑 같은 사주에서도 다양한 이름이 나올 수 있는 건 그 사람만이 가진 궁합과 성향의 차이 때문이다. 이러한 일련의 규칙을 발견한 정수 원장은 다른 작명소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정수특별작명법을 특허청 서비스표 출원하였으며, 중국에서도 현재 상표출원을 준비 중에 있다. 이름은 한 번 정해지면 쉽게 개명할 수 없는 만큼, 사주와 이름간의 궁합에 대해서, 그리고 가장 적절한 이름을 찾기 위한 정수 원장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최근에는 결혼과 출산을 위한 택일과 개업, 이사를 위한 택일 상담도 많이 증가하고 있으며, 상호, 가게이름을 위한 작명 상담도 많이 이어지고 있다. 작명 잘하는 곳뿐만 아니라 사주와 궁합 분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만족해하고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 경기, 수원, 부천, 남양주 등에서 방문상담을 원할 경우 서울 강남 사무소를, 부산 해운대, 서면, 기장, 창원, 마산, 울산 등에서는 부산 해운대 사무소를 방문하면 정수 원장 직접 상담이 가능하다. 지리적 어려움으로 방문이 어려울 경우 홈페이지 인터넷작명소를 통해 상담을 요청하거나, 전화를 통해 정수 원장과 직접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정수역학연구소
1661-080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