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대목동병원 위ㆍ대장센터, 건강강좌 및 김장훈 콘서트 개최
-개소 5주년 기념 환자 및 지역 주민 초청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 이대목동병원 위ㆍ대장센터/위암ㆍ대장암협진센터(센터장 김광호)가 오는 9월 2일 김옥길홀에서 개소 5주년 기념 건강강좌 및 김장훈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성애 위ㆍ대장센터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건강강좌는 김승철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위암 복강경 수술(이주호 외과 교수), 대장암, 왜 증가하는가?(문창모 소화기내과 교수), 대장암 조기 발견을 위한 전략(김성은 소화기내과 교수)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강좌가 끝난 후에는 이화여대 의과대학 댄스동아리 ‘8seconds’의 축하 공연과 환우 편지 및 수기 낭독이 이어지며, 가수 김장훈 씨의 재능기부로 축하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센터는 개소 5주년을 맞아 신생아 모자 뜨기, 환우와 의료진이 함께하는 야구 관람, 오색 건강 비빔밥 만들기와 함께 완치 환자 축하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광호 위ㆍ대장센터/위암ㆍ대장암협진센터장은 “개소 5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환자와 지역 주민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전문의들이 전달하는 정확하고 알찬 건강 정보도 얻고, 가수 김장훈씨의 축하 콘서트를 통해 즐거움을 함께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건강강좌에 참여한 환자 및 지역 주민들 전원에게 치약치솔 세트와 2016년 달력, 물티슈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위ㆍ대장 내시경 촬영권과 바디케어세트, 도서 등이 경품으로 주어진다.

문의는 이대목동병원 위ㆍ대장센터(02-2650-5887)로 하면 된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