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BS 좋은아침에서 공개한 진생베리?죽력, ‘혈관’ 건강 잡는 ‘효자’

- 여름철 탈수가 혈액 질 떨어뜨려 혈관 건강 위협… 진생베리·죽력 등 혈관 건강에 좋은 원료 눈길

- 인삼 열매 ‘진생베리’ 인삼 뿌리보다 5~6배 많은 사포닌 함유… 혈행 개선에 도움 줘

지난 17일 오전 SBS ‘좋은아침’에서는 계속되는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탈수 등의 혈관 건강 위협 요인과 이를 지키기 위한 시크릿 키가 공개됐다. ‘내 몸의 생명줄, 혈관을 지켜라’를 주제로 여름철 혈관 건강 및 혈관질환에 관한 오해와 진실, 그리고 혈관 건강에 좋은 원료와 운동법을 소개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내 몸의 생명줄, 혈관을 지켜라’ 편에서는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혈액의 통로인 혈관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소개하고, 여름철 탈수로 인해 생기는 혈관 건강의 적신호 혈액순환장애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남재현 의사는 “눈에 보이지 않는 혈관은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나쁜 생활습관으로 인한 협심증의 경우 1/3 정도만 건강을 되찾는다고 볼 수 있다”며, “조금이라도 이상 신호가 발견될 경우 빠른 시간내 전문가 치료가 필요”하다고 혈관질환에 대한 위험성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죽력, 진생베리, 발끝치기 혈관운동 등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가지 비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첫 번째로 소개된 것은 ‘죽력’으로, 해열작용이 뛰어나며, 혈관계 질환인 당뇨나 고혈압 등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다.

두 번째로 소개된 혈관 건강 시크릿 키는 바로 인삼의 붉은 열매인 ‘진생베리’. 연중 7월 하순 경 약 1~2주 동안만 볼 수 있는 귀한 열매의 수확 현장을 소개했다. 김소형 한의사는 “진생베리’는 인삼 뿌리에 비해 훨씬 풍부한 사포닌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정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 Re 성분은 30배 더 풍부하다”며, ‘진생베리’의 효능에 대해 소개했다. 더불어, 진생베리 진액을 넣어 만든 ‘진생베리소스 연어구이’ 등 건강 요리도 함께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혈관 건강을 위한 운동법으로 홍두깨를 이용한 발목 펌프 운동 및 발끝치기 혈관 운동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해 간편하게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혈관 건강에 좋은 3가지 시크릿 키 중 하나로 소개된 ‘진생베리’를 부원료로 함유한 고농축 홍삼 앰플인 바이탈 뷰티의 ‘예진생 진생베리Ⓡ 명작수’도 함께 화제가 되고 있다. 

‘예진생 진생베리Ⓡ 명작수’는 국내 최초로 진생베리를 부원료로 함유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꾸준히 섭취시 혈행 개선은 물론,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여름철 건강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앰플 형태로 휴대가 용이하고, 하루에 한 병씩 섭취하면 되므로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이다. ‘예진생 진생베리Ⓡ명작수’는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전국 유명 백화점 설화수 매장, 가로수길 VB 다이어트 랩, 롯데닷컴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